아이들과 놀러갈만한 곳 - 거제씨월드 할인, 프로그램 정보

지난 시간에는 거제도 가족여행 명소 중 하나인 대명리조트 거제마리나 객실과 오션월드의 시설정보 및 가격할인정보와 거제씨월드에서 펼쳐지는 돌고래들의 귀여운 재롱과 멋진 묘기 영상에 대하여 소개하였다. (지난 포스트의 내용은 아래의 '관련글' 들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이어서 이번 시간에는 지난 포스트에서 소개하였던 돌고래쇼로 유명한 거제씨월드의 이용요금, 할인정보 등의 입장정보와 각종 관람ㆍ체험 프로그램의 종류 및 공연스케줄 등과 이용후기에 대하여 소개해보도록 하겠으니, 아이들을 데리고 이 곳에 방문할 계획이 있는 분들은 미리 본 정보를 참고해보는 것이 좋겠다.



--------------------------------------------------

Written by 행복을만드는전략가

독한 세상에서 행복을 만드는 전략과 정보

--------------------------------------------------


 Theme 

거제씨월드 요금ㆍ할인 및 프로그램 정보





입장 정보



1. 위치 


* 주소 : 경남 거제시 일운면 지세포해안로 15


네비게이션에서는 그냥 '거제씨월드'라고 입력하면 된다.





2. 운영시간


매표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이고, 관람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3. 입장료


입장료는 2017년 기준으로 대인이 22,000원이며 소인이 15,000원이다. 참고로 대인은 만 13세 이상을 의미하며, 소인은 24개월부터 12세까지를 의미한다.


한편, 24개월 미만의 영아는 무료입장이 가능하나, 성인 1인 결제 시 24개월 미만 소인 1명 무료입장이라는 단서가 있으며, 단체입장 시에는 24개월 미만이라도 입장료를 받는다고 하니 참고하는 것이 좋겠다. 다만, 20인 이상 단체입장 시에는 단체할인이 적용된다.


참고로 소인 할인과 영아 무료입장을 위해서는 나이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가족관계증명서 등)를 지참해야 할인을 받을 수 있다.




4. 할인혜택


기본적인 할인혜택은 '거제시민, 장애인 20% 할인' 및 '거제시 일운면에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 40% 할인' 혜택이 있고, 이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는 포털사이트나 여행사, 인터넷쇼핑몰 등의 인터넷을 통하여 티켓을 구매하면 20% 정도 할인된 가격으로 입장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참고로 할인티켓은 네이버 지식쇼핑이나 다음 쇼핑하우 등과 같은 쇼핑사이트에서 '거제씨월드 입장권'으로 검색하면 찾을 수 있다.


필자의 경우도 이번에 다녀오면서 인터넷으로 할인티켓을 구매하였는데, 필자의 경우는 작은 꼬맹이가 아직 24개월이 안되서 무료로 입장했고, 대인 1명당 17,300원, 소인 1명당 11,500원 해서 우리 4가족 입장하는데 총 46,100원이 들었다.





프로그램 정보



1. 벨루가 수중공연




수중에서 하는 돌고래쇼이며, 입장료만으로 관람할 수 있는 기본 프로그램이다. 


공연시간은 10분 가량이며 돌고래 벨루가의 특징과 행동습성을 설명하는 수중 생태설명회라는데, 필자는 벨루가 수중공연 시간을 확인하지 않고 가는 바람에 이 공연은 관람하지 못했다.


그러니 여러분들은 가급적 아래의 벨루가 수중공연 시간을 확인하여, 이 공연까지 놓치지 않고 보고 오기를 바라겠다.


- 주말, 성수기, 연휴 (하루 2회 공연) : 10:30 시작, 16:30 시작.

- 주중 (하루 3회 공연) : 10:30 시작, 13:30 시작, 15:30 시작.


다만, 공연과는 상관없이 1층 파충류 전시관 맨 끝쪽으로 가면 위 사진과 같이 돌고래들이 노는 모습은 지켜볼 수 있으며, 위 스케줄은 운영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고 하니 사전에 스케줄을 한 번 더 확인해보고 가는 것도 좋겠다.




2. 돌고래쇼 (돌핀 프레젠테이션)




돌고래쇼로 알려져 있는 '돌핀 프레젠테이션' 역시 입장료만으로 관람할 수 있는 기본 프로그램이다. 공연시간은 20분이며 돌고래들의 노래, 댄스, 심부름 등의 재롱과 써핑, 고공점프 등의 묘기를 감상할 수 있다. 


돌고래쇼의 공연스케줄 역시 주중이냐 주말이냐, 비수기냐 성수기냐에 따라 다르고, 기상상황에 따라서도 변동될 수 있다고 하므로 사전에 확인해보는 것이 좋은데, 일반적으로는 다음과 같다고 한다.


- 주말, 성수기, 연휴 (하루 4회 공연) : 11:00 시작, 13:30 시작, 15:00 시작, 17:00 시작

- 주중 (하루 3회 공연) : 11:00 시작, 14:00 시작, 16:00 시작


참고로 '벨루가 수중공연'이 '돌핀 프레젠테이션' 보다 먼저 시작하므로, '루가 수중공연' 시간에 맞추어 도착하는 것이 좋다.


한편, 이 공연이 끝나면 돌고래를 만지면서 기념촬영을 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진다. 물론 공짜는 아니고 촬영한 사진 중 마음에 드는 사진을 선택하고 사진을 담을 액자의 종류를 선택하면 되는데, 바로 이 액자가 유료상품이다. 


이 액자는 1만원의 종이액자에서부터 다양한 가격대가 있고, 생각보다 비싸다. 필자의 경우는 2만원을 주고 조그만 미니액자를 하나 받아왔다.




3. 파충류 학습관




돌고래와 파충류가 왠 조화냐 싶겠지만, 실제로 거제씨월드 1층에는 50여종의 파충류가 전시된 파충류 학습관(전시관)이 있으며,  이 파충류 학습관까지가 기본 입장료로 관람할 수 있는 마지막 코스이다. 


다만, 여기서는 원하는만큼 구경하다 갈 수 있고, 운이 좋으면??? 파충류를 만져보는 체험도 할 수 있다. 물론 필자는 뱀을 싫어하기 때문에 기회가 주어진다고 해도 도망갈테지만.... ^^;;;


그리고 필자가 갔을 때는 종의 이름과 실제 전시된 동물이 다들 달라서 이게 뭔가 싶었는데, 입장료가 적은 것도 아니면서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는 듯 보여 다소 실망스러운 생각도 들었다.





4. 그 밖의 유료 체험 프로그램들


필자의 큰 아들 호호는 동물에 그다지 큰 관심이 없고, 또 아래 유료 프로그램들의 가격 역시 후덜덜한 편이라 필자는 아래 체험 프로그램을 이용하지는 않았는데, 만약 아이가 돌고래를 너무 좋아해 체험하고 싶어하면 이 체험 프로그램 이용권 역시 인터넷쇼핑몰 등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므로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겠다.



4-1. 돌핀N벨루가 키스 & 허그


물 밖에서 큰돌고래와 흰고래와의 키스, 허그 등의 접촉을 해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며, 돌핀과의 체험은 6만원, 벨루가와의 체험은 7만원이라고 한다.


다만, 신장이 110cm 이상인 경우에만 참여가 가능하다고 하고, 이 조건을 만족하지 못하여 체험을 못하는 경우는 환불이 되지 않는다고 하니 미리 참고해두는 것이 좋겠다. 그리고 이 환불제한 원칙은 아래 프로그램들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4-2. 돌핀N벨루가 인카운터


앞선 4번이 물 밖에서의 돌고래와 접촉 체험이었다면 이 프로그램은 수심이 허리 정도 되는 물 속에서 접촉체험을 하는 프로그램으로, 돌핀과의 체험은 12만원, 벨루가와의 체험은 14만원이라고 한다.


이 프로그램은 신장이 120cm 이상인 경우에만 참여가 가능하다고 한다.



4-3. 돌핀 카약


투명한 1인승 카약을 타고 물에 젖지 않으면서 돌고래를 체험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이용요금은 8만원이라고 한다.


이 프로그램은 신장이 100cm 이상이거나 부모 동반 시 참여가 가능하다고 한다.



4-4. 돌핀 스윔


돌고래를 타고 수영을 해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이용요금은 17만원이라고 한다. 신장이 120cm 이상인 경우에만 참여할 수 있다고 한다.




4-5. 로얄 스윔


돌핀 스윔이 돌고래 한마리와 함께 수영을 하는 것이라면, 로얄 스윔은 두마리와 함께 수영을 하는 것으로, 이용요금은 20만원이라고 한다.


이 프로그램은 신장이 140cm 이상이고, 수영을 할 수 있는 경우만 참여가 가능하다고 한다.



4-6. 씨 트렉 


간단한 수중 호흡장비를 착용하고 물 속을 걸으면서 물 속에서 돌고래들과 교감해보는 등의 체험을 해보는 프로그램으로, 이용요금은 20만원이라고 한다.


다만,  이 프로그램은 만 15세 이상인 경우에만 참여가 가능하다고 하고, 물 속이라 임산부, 노약자, 장애인, 기타 심장질환자는 위험할 수 있으므로 사전에 반드시 상담이 필요하다고 한다.



4-7. 돌핀 다이빙


스쿠버 장비를 착용한 후, 물 속에서 돌고래와 교감해보는 프로그램으로 물 속을 자유롭게 헤엄쳐 다니면서 돌고래들과 교감해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한다. 이용요금은 25만원이다.


다만, 이 체험은 만 15세 이상의 다이빙 자격증 소지자에 한하여 체험이 가능하고, 체험자는 본인의 장비를 가져와야 가능하다고 한다. (산소통은 제공) 그리고 4인 이상 사전 예약 시에만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라고 한다.



4-8. 자유 체험권


'돌핀카약', '로얄스윔', '씨트렉', '돌핀 다이빙' 을 제외한 나머지 체험 프로그램들을 모두 이용해볼 수 있는 체험권이라고 하지만, 따지고 보면 '돌핀N벨루가 키스&허그', '돌핀N벨루가 인카운터', '돌핀 스윔' 3종을 이용해볼 수 있는 체험권이며 가격은 24만원이라고 한다.


물론 3종을 모두 별도로 이용하는 것 보다야 저렴하지만, 글쎄... 패키지상품으로서의 가치와 가격이 합리적인지는 조금 의문스럽기도 하다.





거제씨월드를 다녀간 스타들의 싸인이다.



이상으로 거제도에서 아이들과 놀러갈만한 곳 거제씨월드에 대한 입장정보와 다양한 프로그램들에 대하여 살펴보았다.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가격이 착한 편은 아니지만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해주고, 새로운 경험과 추억을 쌓게 해준다는 측면에서 한 번쯤은 가볼만한 곳인 듯 하다.


이 글을 공유하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