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광고노출이 갑자기 이유없이 안될 때

어느날 자신의 블로그에 접속했는데, 문제 없이 잘 노출되던 애드센스 광고들이 모두 한꺼번에 공란으로 표시된다면?


아마도 처음에는 인터넷이 느린가라는 생각과 함께 새로고침을 눌러보고 재접속도 해보다가, 그래도 여전히 오랜 시간 동안 광고가 정상적으로 노출되지 않는다면 "혹시 내가 무슨 정책위반을 해서 제재를 당하고 있는 것인가?" 라는 불안한 상상이 머리 속을 가득 채우면서 당황스럽기 시작할 것이다.


사실 이 일은 9월 15일 필자에게 실제로 벌어졌던 일이다. 이 날 오후 5시 경 이 문제를 처음 발견하여 자정 경 잠자리에 들 때까지 계속 그랬으니 아마도 이 날 12시간 정도는 계속 이러한 문제가 지속되었던 듯 하다. 


물론 본 포스트의 제목과 같이 애드센스 정책위반이나 PIN번호 미입력으로 인한 광고게재중단 등과 같은 어떤 이유가 있는 것도 아니었다. 한 마디로 갑자기 이유없이 광고가 노출되지 않는 경우였다.


이 때문에 필자는 이 날 저녁 내도록 원인이 무엇인지, 어떻게 하여야 할지를 몰라 골머리를 앓았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필자의 경험담과 해결방법을 공유해보도록 하겠다.



----------------------------------------------------

Written by 행복을만드는전략가

독한 세상에서 행복을 만드는 전략과 정보

----------------------------------------------------


 Theme 

애드센스 광고노출이 이유없이 안될 때




서두에서 언급한 것처럼 15일 오후 5시 경 필자가 잠시 필자의 블로그에 접속해보니, 모든 광고 위치에서 위 화면과 같이 광고 노출이 되지 않고 있었다.


조금 이상하다는 생각이 들긴 했지만 예전에도 잠시 잠깐 일부 광고지면에서 광고 노출이 되지 않던 경우가 간혹 있었기 때문에 조금 있으면 광고가 나오겠지... 하며 가볍게 생각했었고, 그 후 저녁을 먹고 일을 보다가 두어 시간 정도가 지난 후에 다시 블로그에 들어와 보았는데도, 여전히 광고가 노출되지 않고 있었다.


사실 이 때부터 "뭔가가 잘못되었구나..." 라는 생각이 들기 시작하면서 긴장하기 시작했고, 그 때 가장 먼저 떠오른 생각은 "혹시 이것이 소문으로만 듣던 애드센스 정책위반에 의한 제재가 아닌가..." 라는 생각이었다.





그래서 가장 먼저 애드센스에 등록한 이메일 주소의 받은메일함을 확인해보았는데, 애드센스 측으로부터 수신된 별다른 메일이 없었다.


혹시나 하여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정책 위반 사항이 있는지 확인해보았는데도, 역시 아래 화면과 같이 "훌륭합니다! 정책 위반사항이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만 확인할 수 있었다.





참고로 정책위반 사항 확인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위 화면과 같이 '설정'의 하위메뉴 중 '정책센터' 메뉴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고 하고, 이외에 이메일로도 안내가 온다고 한다.


아무튼 정책위반 사항이 없다고 하니 다행이긴 했지만, 여전히 광고노출이 안되고 있는 상황이라 혹시 광고서버문제인가 싶어서 다른 몇몇 티스토리 블로그들을 확인해보니 다른 블로그들은 또 광고노출이 잘 되고 있었다.


그 후로도 원인을 찾으려 한참동안 다른 블로거들의 경험담도 검색해보았지만, 이러한 상황에 대해서는 질문만 있을 뿐 대답은 찾아볼 수 없었고, 답답한 마음에 답변이 없을 것을 잘 알지만 애드센스 '의견보내기' 메뉴를 통하여 의견도 보내 보았다.


그렇게 저녁 내도록 골머리를 앓다가 결국 필자가 자정 쯤에 내린 결론은 우선 내일 아침까지 기다려보다가 안되면 블로그 스킨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보자... 라는 것이었고, 할 수 없이 그냥 그렇게 잠자리에 들었다. 그런데 잠은 또 어찌나 안오던지... ;;;


그리고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스마트폰으로 블로그에 접속해보니 다행이도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광고가 잘 노출되고 있었다. 


결국 구체적인 원인은 확인할 수 없었지만 최소한 블로그 자체의 문제는 아니었음을 확인 수는 있었는데, 무탈하게 문제가 해결된 것은 다행스러운 일이지만 이 일 때문에 괜히 저녁 내도록 골머리를 앓으며 아까운 시간만 낭비한 것을 생각하면 사실 허무하면서도 한 편으로는 분한 생각도 든다.


그러니, 필자의 경우처럼 정책위반이나 정책미이행 등의 어떠한 이유도 없이 그냥 잘 나오던 광고가 갑자기 노출이 되지 않는다면 괜한 애태우며 시간 낭비하지 말고 그냥 침착하게 다음날까지는 기다려보는 것이 정답인 듯 하다.


물론 수익의 많고 적음을 떠나 일단 광고 노출이 장시간동안 안되고 있으면 애가 탈 수 밖에 없긴 하지만... ;;;


이 글을 공유하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