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셔프라이스 점퍼루 분해, 해체 및 조립방법

쏘서와 점퍼루는 보통 아기들이 생후 4개월에서 8개월 정도일 때 가장 많이 활용되는 국민 육아아이템들로써, 사용기간이 길지 않다보니 주로 물려주고 물려받고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필자의 경우도 이 두 육아아이템들을 주위에서 물려받아 한동안 사용하다가 얼마 전 다시 집사람과 친한 동생에게 물려주었는데, 이렇게 사용기간이 짧고 이동이 잦다보니 분해하여 해체하고, 다시 조립하고 하는 일이 빈번하게 발생한다.


하지만 평소에 뭔가를 조립하고 분해하고 하는 일에 익숙하지 않은 주부들은 막상 이들 아이템을 분해, 해체 또는 조립하려고 하면 막막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분들을 위하여 그 중 피셔프라이스의 점퍼루 분해ㆍ해체 및 조립방법에 대하여 소개해보도록 하겠다.


참고로 이븐플로 쏘서의 분해ㆍ해체 및 조립방법에 대해서는 지난 포스팅에서 이미 소개하였으니, 이 정보가 필요한 분들은 아래의 '관련글'을 클릭하여 참고해보도록 하자.



------------------------------------------------------

Written by 행복을만드는전략가

독한 세상에서 행복을 만드는 전략과 정보

------------------------------------------------------


 Theme 

피셔프라이스 점퍼루 분해ㆍ해체 및 조립방법





1. 시트 분리하기


우선 아래의 영상부터 확인해보자.



시트커버를 편하게 떼어내기 위해서라도 시트를 먼저 분리해주는 것이 좋은데, 시트를 떼어낼 때에는 위의 영상처럼 이탈방지를 위하여 툭 튀어나온 부분을 하나씩 손으로 꾹 눌러서 조금 밀어넣은 다음 빼내면 된다.


거꾸로 시트를 꽂을 때는 '딸깍'하는 소리가 날 때까지 그냥 쑥 밀어넣어서 꽂으면 된다.




2. 시트 커버 분리하기



시트커버는 위의 사진처럼 시트 안쪽에 단추로 부착되어 있으니, 시트를 거꾸로 뒤집어서 하나씩 떼어내면 된다. 시트커버는 당연히 별도 세탁이 가능하다.





3. 상판(본체) 분리하기


이 부분은 해체할 때 뿐만 아니라, 높이를 높이거나 낮추고자 할 때에도 활용되는 부분이다. 우선 영상을 확인해보자.



끈이 쇠막대에 걸려있고, 이 쇠막대는 작은 홈에 끼워져 있는 형태인데, 쇠막대를 손으로 밀어 올려 끈을 빼내주면 분리가 된다. 


이 때, 높이를 조절하고자 하는 경우는 끈에서 다른 숫자가 표시된 부분을 쇠막대에 끼워주면 된다. 참고로 숫자가 높아질수록 상판의 높이가 높아진다.




4. 다리 분리하기


이번에도 영상부터 확인해보자.



구조물들이 팝업버튼 방식으로 동그란 구멍에 끼워져 연결되어 있는 형태이다. 영상처럼 버튼을 한 쪽 손으로 꾹 누른 다음, 다른 손으로 약간씩 돌리면서 빼내주면 된다.


반대로 끼울 때는 버튼을 누른상태에서 버튼을 안쪽으로 밀어넣고, 버튼 부분이 동그란 구멍에 끼워지도록 돌려서 맞춰주면 된다.




5. 발(밑 받침대) 분리하기



이 부분 역시 위 사진처럼 다리 부분과 동일한 구조로 되어 있으니, 다리를 분리할 때의 요령과 같은 요령으로 분리시켜주면 된다.


다만, 사진에서 발 지지대 부분을 드라이버로 분리하기까지 하면 이후 조립할 때 불필요하게 시간만 많이 걸릴 수 있으니 해체작업은 여기까지만 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상판에 장착한 장난감은 한 번 부착하면 떼어낼 수 없는 구조로 되어 있었는데, 이건 아마도 점퍼루의 상하 흔들림이 많은 특성 상 이렇게 아예 고정시켜놓은 것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었다. 단, 다른 모델 또는 타사의 모델은 분리가 가능할 수도 있으니 확인해보는 것이 좋겠다.





이렇게 해체가 완료되었다. 이제 마지막으로 깨끗하게 닦아서 박스 또는 비닐 등에 넣어 물려줄 준비를 하면 된다. 


참고로 조립은 분해의 역순이니 조립하고자 하는 거꾸로 올라가면서 조립을 해나가면 되겠다.


이 글을 공유하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