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그래픽카드, CPU, SSD 성능비교 벤치마크 정보

PC의 성능은 기본적으로 메인보드, CPU, 그래픽카드, HDD/SSD, RAM 등 PC를 구성하고 있는 여러 하드웨어의 사양에 의해 결정된다.


따라서 PC를 선택할 때에는 제조사나 브랜드를 먼저 볼 것이 아니라, 어떤 사양으로 구성되었는지를 먼저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한데, 문제는 사양을 본다고 하더라도 PC를 구성하고 있는 품목들과 모델들이 너무나도 다양하기 때문에 일반인들이 이러한 사양들의 차이를 알기는 쉽지 않다는 점이다.


하지만 본 포스트에서 소개하는 PC 하드웨어들에 대한 벤치마크(컴퓨터 시스템의 성능 평가) 결과와 성능 비교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들만 잘 이용할 수 있다면, 일반인들도 PC 하드웨어의 성능을 확인하여 주어진 예산 범위 내에서 최고의 성능을 가진 PC를 맞출 수 있을것이니, 최근 PC 구매를 염두에 두고 있는 분들이라면 본 정보를 참고해보는 것이 좋겠다.



------------------------------------------------------

Written by 행복을만드는전략가

독한 세상에서 행복을 만드는 전략과 정보

------------------------------------------------------


 Theme 

PC 하드웨어 벤치마크 정보, 성능 비교




PC 하드웨어들에 대한 벤치마크 정보를 제공하는 곳은 여러 곳이 있지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 중 사용이 편리하고 UI가 직관적이면서, 서로간의 단점을 보완해줄 수 있는 벤치마크 사이트 2곳(Hardware Battle, UserBenchmark)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Hardware Battle


이곳은 아래 캡쳐화면과 같이 '그래픽카드(VGA) 성능비교', 'SSD 성능비교', 'CPU 성능비교' 기능을 제공하고 있고, 종합평가 점수로 성능 차이를 표현하고 있어 직관적이며, 하드웨어의 상세 정보와 함께 인기 게임 별로 벤치마크 결과를 제공하고 있어 유용하다.


다만, 비교해볼 수 있는 사양 DB(주로 데스크탑 위주)가 상대적으로 적고, 속성 별 평가 결과에 대한 정보는 보여주고 있지 않는 점 등이 아쉽다.




그리고 이 사이트의 사양비교 기능 사용법은 다음과 같다. 


참고로 사용방법은 'VGA 성능비교', 'SSD 성능비교', 'CPU 성능비교' 메뉴가 모두 동일하므로, 여기서는 VGA(그래픽카드) 성능비교만 설명하도록 하겠다.


▷ 사이트에 접속하기 : Hardware Battle 사이트 바로가기


▷ 기능 이용하기




1. 화면 좌측 상단 메뉴 중 'VGA 성능비교' 메뉴를 클릭한다. 


2. 비교 대상 그래픽 카드를 선택한다. 이 때, 풀다운메뉴박스를 클릭하면 아래에 검색창도 함께 뜨는데, 목록에서 사양을 직접 찾는 것보다는 검색창에 키워드를 입력해서 찾는 것이 더욱 쉬운 방법이다.


3. 2번에서 한 것과 같은 식으로 두 번째 비교할 대상 그래픽카드도 선택한다.


4. 마지막으로 중간에 있는 'Click Compare' 버튼을 클릭하면 클릭하면 종합평가와 비교대상 품목들의 상세정보, 게임 별 벤치마크 정보, 소모전력 등의 정보가 표시된다.





UserBenchmark


이 곳은 CPU, GPU, SSD 뿐만 아니라 HDD, RAM, USB의 성능 비교까지 가능하고, 비교해볼 수 있는 사양의 DB도 풍부하며, 각 속성 별로 평가 결과를 제공해주므로 유용하다.


다만, 외국 업체에서 운영하는 서비스이다보니 영어 울렁증이 있는 분들은 거부감부터 들수도 있겠지만, 크롬 웹브라우저에는 번역 기능이 있으니 영어를 못하더라도 사용에 큰 문제는 없을 듯 하다.




그리고 이 사이트의 사양비교 기능 사용법은 다음과 같다. 


참고로 사용방법은 모든 메뉴가 동일하므로, 여기서는 GPU(그래픽카드) 성능비교만 설명하도록 하겠다.


▷ 사이트에 접속하기 : UserBenchmark 사이트 바로가기


▷ 기능 이용하기




1. 화면 우측 상단 메뉴 중 'COMPARE' 메뉴를 클릭한다. 


2. 비교해볼 하드웨어 품목을 선택한다. 여기서는 GPU를 예를 들어 설명하겠다.


3. 비교 대상 그래픽 카드를 선택한다. 이 때, 풀다운메뉴박스를 클릭하면 아래에 검색창도 함께 뜨는데, 목록에서 사양을 직접 찾는 것보다는 검색창에 키워드를 입력해서 찾는 것이 더욱 쉬운 방법이다.


4. 3번에서 한 것과 같은 식으로 두 번째 비교할 대상 그래픽카드도 선택한다. 선택이 끝나면 자동적으로 선택된 두 그래픽카드 사양 간의 각 속성 별 비교 결과가 출력된다. 


비교 결과는 성능이 더 우수한 쪽 아래 편에 비교 대상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얼마나 더 우수한지를 백분률로 나타내주어 성능의 차이를 직관적으로 알 수 있게 해준다.





이상으로 PC 하드웨어 별 벤치마크 결과와 성능 비교 정보를 확인해볼 수 있는 사이트와 사용법을 소개하였다. 모두들 본 정보를 활용하여 주어진 예산 범위 내에서 최고 사양의 PC를 맞춰보길 바라겠다.


이 글을 공유하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