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경영지도사 양성과정 일정 및 합격팁

연말이면 망년회다 뭐다 해서 긴장도 풀어지고 마음가짐도 왠지 모르게 느슨해진다. 또 바쁘다는 핑계로 그간 못보던 친구들도 보고 서로의 사는 이야기를 듣다보면 자연스레 '나는 올 한해를 어떻게 보냈나...' 라는 생각도 들고, 잘나가는 친구들을 보면서 '나도 새해에는 더 열심히 해야지!' 라는 자극을 받기도 한다.

 

여기에 더하여 경영지도사를 목표로 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새해가 되기도 전에 자극을 받을 만한 뉴스가 또 하나 있다.

 

바로 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에서 2018년도 경영지도사 양성과정 일정을 공지한 것인데, 경영지도사 자격 취득을 목표로 하고 있는 분들은 이 일정을 잘 확인하여 미리 준비를 하는 것이 좋겠다.

 

 

----------------------------------------------------

Written by 행복을만드는전략가

독한 세상에서 행복을 만드는 전략과 정보

----------------------------------------------------


 Theme 

2018년도 경영지도사 양성과정 일정 및 합격팁

[관련글] 경영지도사의 업무와 비전

[관련글] 회계자격증 종류, 난이도, 취득순서

[관련글] 자격증의 종류

 

 

 

 

1. 2018년 양성과정 일정

경영지도사 양성과정은 경영 분야의 전문지식과 실무경력을 갖춘 전문가들의 경영지도사 자격 취득을 촉진하기 위하여 1차시험 면제를 위한 교육기회를 부여하는 제도로,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65시간의 양성과정 6과목을 60시간 이상 학습하고 수료시험에 합격하면 경영지도사 1차시험이 면제되는 제도이다.

 

다만, 앞서도 언급하였듯 전문지식과 실무경력을 갖춘 전문가들에 한해서만 양성과정의 교육기회를 부여하기 때문에, 본인이 이 조건에 해당되는지 우선 확인해보는 것이 좋은데, 그 조건은 다음과 같다.

 

- 박사학위 소지자 또는 이와 동등한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로서, 5년 이상의 실무경력이 있는 자

- 석사학위 소지자 또는 이와 동등한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로서, 7년 이상의 실무경력이 있는 자

- 학사학위 소지자 또는 이와 동등한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로서, 10년 이상의 실무경력이 있는 자

- 전문대학졸업자 또는 이와 동등한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로서, 15년 이상의 실무경력이 있는 자

 

위 조건에 해당된다면 양성과정 교육을 신청할 수 있고, 관련된 일정은 다음과 같다.

 

- 양성과정 신청/접수 : 2018년 1월 2일(화) ~ 1월 19일(금)

- 수강자격 적격심사 : 2018년 1월 25일(목)

- 수강대상자 발표 : 2018년 1월 29일(월)

- 집합교육(오리엔테이션) : 2018년 2월 3일(토) ~ 2월 9일(금) 

   ※ 집합교육은 하루만 참석하면 되고 지역마다 일정이 다름.

- 온라인교육 : 2018년  2월 12일(월) ~ 4월 16일(월)

- 수료시험 : 2018년 4월 21일(토)

- 합격자 발표: 2018년 4월 27일(금)

- 합격자 통보: 2018년 5월 4일(금)

 

 


 

참고로 양성과정 신청 및 접수 시 본인의 학력과 경력을 증명할 수 있는 증빙자료도 함께 제출해야 하니,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고 신청은 아래의 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관련링크] 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 홈페이지 바로가기

 

 

2. 양성과정 공부방법 및 합격팁

앞서 일정에서도 확인하였듯 양성과정은 2달 정도 공부할 시간이 주어지고, 시험은 4월 21일에 있다.

 

또한 시험과목이 6과목(경영학, 기업진단론, 조사방법론, 중소기업관련법령, 회계학, 영어)으로 적지 않은 편이어서 2달 공부한다고 시험에 합격할 수 있을까... 라는 걱정을 하는 분들이 많은데,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양성과정 수료시험은 누구나 합격할 수 있다.

 

 

 

 

공부도 계획이 중요하다. 이 글을 확인한 분들은 본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추어 공부계획을 충실하게 설계하고 이를 잘 지켜 2018년도 동차합격의 기쁨을 맛보길 바라겠다.

 

이 글을 공유하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