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요양보호사 시험 일정, 정보 및 합격팁

새해가 되면 저마다 새해 목표를 하나씩 정하기 마련이고, 그 중 많은 분들이 자격증 취득을 새해 목표로 정하는 경우가 많다.


그 중 요양보호사 자격증은 어려운 사람들을 돕는 보람도 느끼면서 본인의 가정경제에도 도움을 줄 수 있으므로 중년층 이상의 주부들에게 인기가 높은 자격증인데, 마침 얼마 전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에서는 2018년도 요양보호사 자격시험 일정을 발표하였다.


다행히 요양보호사 자격시험은 1년에 3번 시험이 있고, 합격률도 높은 편이어서 마음만 먹는다면 누구나 취득이 가능한 자격증이지만, 시험보다 오히려 시험자격을 갖추는 것이 더 까다로운 독특한 자격증이기도 해서 시험일정에 맞추어 계획을 잘 세워야만 시간낭비, 돈낭비 없이 한 번에 합격할 수 있는 자격증이기도 하다.


그러니 2018년 새해에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본 일정과 취득방법, 합격정보 등을 잘 확인하여 한 번에 합격할 수 있도록 본인만의 취득 계획을 세워보길 바라겠다.



----------------------------------------------------

Written by 행복을만드는전략가

독한 세상에서 행복을 만드는 전략과 정보

----------------------------------------------------


 Theme 

2018년 요양보호사 시험정보 및 합격팁




1. 시험 일정

2018년도의 요양보호사 시험일정은 아래와 같이 3회 진행된다. 



▶ 24회 시험


- 인터넷접수 기간 : 01/22(월) ~ 01/26(금)

- 방문접수 기간 : 01/24(수) ~ 01/27(토)

- 응시표 출력 기간 : 02/28(수) ~ 시험당일까지

- 시험일 : 03/31(토)

- 합격자발표 : 04/18(수), 09:00



▶ 25회 시험


- 인터넷접수 기간 : 05/07(월) ~ 05/11(금)

- 방문접수 기간 : 05/09(수) ~ 05/12(토)

- 응시표 출력 기간 : 06/05(화) ~ 시험당일까지

- 시험일 : 07/07(토)

- 합격자발표 : 07/25(수), 09:00



▶ 26회 시험


- 인터넷접수 기간 : 09/03(월) ~ 09/07(금)

- 방문접수 기간 : 09/05(수) ~ 09/08(토)

- 응시표 출력 기간 : 10/10(수) ~ 시험당일까지

- 시험일 : 11/10(토)

- 합격자발표 : 11/28(수), 09:00



참고로 방문접수시간은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6시까지며, 공휴일은 방문접수를 받지 않는다고 한다. 인터넷접수는 공휴일에도 가능하며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능하다.





2. 시험실시 정보

요양보호사 자격시험 접수 및 응시료, 합격자 조회 방법, 시험과목 및 시험시간, 합격기준 등은 작년에 필자가 자세하게 정리해놓은 글이 있으니, 아래의 '관련글'을 클릭하여 함께 확인해보자.


참고로 올해의  시험실시 정보도 작년과 동일하니, 아래의 글을 참고해도 무관하다.


[관련글] 요양보호사 시험정보 및 합격기준




3. 응시자격 정보

서두에서도 언급하였듯 요양보호사는 시험에 합격하는 것보다 오히려 응시자격 정보를 갖추는 것이 더욱 까다롭고 어려운 편이다. 


이에 대해서도 필자가 지난 번에 자세하게 정리해놓은 글이 있으니, 아래의 '관련글'을 참고해보자.


[관련글] 요양보호사자격증시험 응시자격 정보



그리고 응시자격을 갖추기 위하여 요양보호사 학원에 등록할 때는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하여 국비 지원을 받을 수 있는데, 이와 관련한 정보들은 아래의 '관련글' 들을 참고해보길 바라겠다.


[관련글] 요양보호사 국비지원 받는 방법 총정리




4. 공부방법 및 취업정보

응시자격을 갖추면 요양보호사 시험의 합격률이 높은 편이기 때문에 시험 자체에 그렇게 큰 부담은 가지지 않아도 된다.


하지만 합격률이 높아도 떨어지는 분들도 분명 존재하고, 최소의 노력으로 한 번에 합격하려면 효과적인 공부방법을 미리 알면 유용하다.




이에 대해서도 필자가 지난 번에 자세하게 정리해놓은 글이 있으니, 아래의 '관련글'을 참고해보길 바라겠다.


[관련글] 요양보호사시험 합격을 위한 효과적 공부법



한편, 요양보호사 자격시험 합격 후 취업을 하고자 할 때, 급여 등의 조건이나 구인구직 정보들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정리해놓은 글이 있으니, 합격 후 이 정보도 함께 참고해보길 바라겠다.


[관련글] 요양보호사 급여 및 구인구직 정보 간편 확인법





이상으로 2018년도 요양보호사 시험일정 정보에서부터 합격 후 취업정보를 확인하는 부분까지 요양보호사 자격시험에 대한 모든 부분을 살펴보았다.


요양보호사는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보살피는 직업이기 때문에 직업의식이 상당히 중요하다. 즉, 일을 통하여 보람을 느낄 수 있는 분들이 하는 것이 옳고, 그래야 본인도 어르신들도 모두 행복할 수 있다.


하지만 간혹 취업만 바라고 요양보호사를 취득하는 분들이 있는데, 이런 분들이 요양보호사를 하면 본인도 힘들고 환자도 힘들어지기 때문에,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전에 이 일을 통해 보람을 느낄 수 있을지에 대하여 먼저 생각해보는 것이 좋겠다.


2018년도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마음 먹은 모든 분들이 한 번에 합격할 수 있기를 바라겠다.


이 글을 공유하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