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시슬라이드 스텝업 용돈벌이될까? - 장단점과 사용후기

돈버는앱하면 가장 먼저 떠올려지는 어플이 잠금화면 리워드앱들이다.


하지만 이 잠금화면 리워드앱의 인기도 예전같지는 않은지, 최근에는 새로운 컨셉의 잠금화면 리워드앱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는데, 그 중 '캐시워크'나 '캐시슬라이드 스텝업'과 같이 걷기운동과 리워드앱을 결합한 컨셉의 리워드 어플들이 요즘 인기를 얻고 있다.


사실 엄밀히 말하자면 걷기만 해도 캐시를 준다는 것은 사용자들을 유인하기 위한 미끼 콘텐츠이며, 그 외에는 기존 리워드앱과 크게 다른 것이 없기는 하지만, 그렇다고 하더라도 사용자들에게 뭔가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 있음에는 틀림이 없어보인다.


하여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 중 '캐시슬라이드 스텝업'이 사용자들에게 어떠한 가치를 주고 있는지, 각 요소 별로 장단점을 분석해보고 사용후기에 대해서도 소개해보도록 하겠으니, 이 앱을 이용해보고자 하는 분들은 본 정보를 참고해보길 바라겠다.



-----------------------------------------------------

Written by 행복을만드는전략가

독한 세상에서 행복을 만드는 전략과 정보

-----------------------------------------------------


 Theme 

캐시슬라이드 스텝업 장단점 분석




# 만보계 기능

위 캡쳐 화면은 필자가 하루 걷기 목표로 설정한 2만걸음을 달성하여 목표달성 추가캐시를 받을 수 있다는 푸시 메시지가 온 화면이다.


2만걸음!!! 언뜻 보면 필자가 정말 많이 걸은 것 같지만, 사실은 한 걸음에 걸음수가 5~10개씩 팍팍 올라가니 2만걸음도 생각보다 금방 달성한다. 빠르게 팔을 조금 더 힘차게 저으면 한 걸음에 10~20개씩도 올라가더라는...


참고로 스마트폰을 꺼두고 걸어도 걸음수는 올라가지만, 켜 놓은 상태에서 걷는 것보다는 걸음수가 적게 올라갔다.


결국 정확한 만보계 기능이 우선이라고 생각하는 분이라면 이 앱은 만보계의 정확도가 많이 떨어져 가치가 떨어진다고 볼 수 있다.



# 걷기에 대한 보상

그럼 이 앱을 선택한 중요한 이유 중 하나인 걷기에 대한 보상은 얼마나 될까? 아래 화면을 보자.




필자의 경우는 하루 목표를 2만걸음으로 했고, 2만걸음을 다 채우니 어제는 기본적으로 80캐시를 주었다. 참고로 1캐시 당 현금 1원의 가치로 생각하면 된다. 


그리고 목표를 달성하면 추가적으로 뽑기를 통해서 최대 1,000캐시를 더 주는 재미난 뽑기 시스템이 있는데, 필자가 5일 간 계속 시도해본 바 가장 많이 받은 캐시가 8캐시였고, 보통 7캐시 정도가 나온다.


가끔 친구에게 카카오톡으로 이를 알리면 뽑기권을 한 번 더 주기도 한다.


그러니 걷기에 대한 보상은 하루에 1백원이 조금 안되는 수준이다. 물론 재수가 좋아 뽑기에서 1천캐시라도 걸리면 더 높겠지만...


결국 하루 단돈 1백원이지만 걷기운동에 대한 동기부여를 시켜줄 수 있다면, 건강도 챙기고 가끔 한번씩 커피 한 잔 무료로 얻어 먹을 수 있는 정도의 재미도 챙길 수 있으니 나쁘지 않다.


 

# 리워드 (적립금)

걷기 보상과 더불어 리워드로는 얼마나 벌 수 있을까? 용돈벌이는 가능할까? 아래 화면을 보자.




스텝업 앱을 5일 정도 사용한 적립금이 총 3,103원이다. 


참고로 노출형적립금은 잠금화면에서 1~5캐시를 주는 단순 광고를 본 것에 대한 보상이며, 설치형은 앱 설치에 대한 보상, 실행형은 앱 설치 이후 실행까지 해야 주는 보상으로 일반적으로 흔히 얻을 수 있는 보상들이다. 


특히 노출형 적립금의 경우는 한 번에 1~5캐시 수준으로 매우 소소하지만 광고물량이 꾸준하여 의외로 쏠쏠함을 알 수 있다.


이외에 이벤트적립금은 가입축하보상 및 출석보상 등이 있는데, 출석 보상으로 매일 50캐시 정도를 별도로 준다.


다만, 필자의 경우는 보험가입 등과 같이 리워드 액수가 한 번에 1천원에서 3천원 정도로 크지만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리워드는 참여하지 않는데, 만약 이런 리워드까지 참여하면 적립금은 보다 더 많아질 수 있다.


결국 기본 앱설치 정도의 리워드에만 참여한다고 가정하면, 걷기 적립금까지 합하여 하루 평균 400~500원 정도 버는 수준이며, 한 달이면 1만원~1만5천원 정도 수준이다.


물론 앱설치/실행 광고가 많은 시즌의 경우는 보다 많이 벌 수 있을 것이지만, 단순히 기본 앱설치 정도만 해서는 용돈벌이 수준은 되지 않음을 알 수 있다.



# 기회비용

그럼 이렇게 적립금을 얻기 위해서 우리가 희생해야 되는 부분은 무엇이 있을까? 아래 화면을 보자.




다른 앱들에 비하여 캐시슬라이드 스텝업이 차지하는 배터리 소모량이나 램 사용량이 적지 않다. 특히 램 사용량은 205MB로 여타 앱에 비하여 월등하게 높음을 알 수 있다.


결국 여타 앱에 비하여 배터리 소모량이 높고, 특히 램 사용량이 매우 높아 스마트폰을 느려지게 하는 원인이 될 수 있다.


실제로 필자의 경우 갤럭시 노트3를 사용하는데, 캐시슬라이드 스텝업 앱을 사용하고 난 후 확실히 눈에 띌 정도로 폰이 느려졌다. 


물론 최신폰의 경우 이러한 차이를 거의 느끼지 못하겠지만, 필자처럼 구형 폰이나 보급형 폰을 사용하는 경우는 이러한 기회비용에 대하여 충분히 고민해보고, 이 앱을 사용할 것인지를 결정하는 것이 좋겠다.





이상으로 캐시슬라이드 스텝업 앱에 대한 장단점과 사용후기 등에 대하여 소개해 보았는데, 결국 정리하자면 용돈벌이를 할 수 있는 수준은 아니지만, 걷기운동에 대한 동기부여 차원에서 이용한다면 건강과 함께 커피 한잔 무료로 사먹을 수 있는 소소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괜찮은 앱인듯 하다.


물론 구형폰이나 보급형 폰의 경우는 폰이 느려지고 배터리가 좀 빨리 닳는 부분은 감수해야겠지만...


아 그리고, 기본 중의 기본이지만, 앱을 설치할 때는 반드시 와이파이존에서만 해야한다. LTE로 다운로드 받다가는 적립금보다 통신비가 더 많이 나올 수 있으니 말이다.


이 글을 공유하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