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로 돈버는어플, 더퀴즈라이브 사용법 및 팁

미국의 'HQ트리비아' 로부터 시작된 라이브 퀴즈쇼 앱의 열풍이 중국을 건너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라이브 퀴즈쇼 앱은 기본적으로 TV에서 진행하던 퀴즈쇼 포멧을 스마트폰 앱으로 옮겨온 것과 같으나, TV 퀴즈쇼와는 다르게 앱을 설치한 사람이면 누구든지 퀴즈에 참여할 수 있고, 퀴즈를 모두 풀면 수백만원 대의 상금도 얻을 수 있다는 점이 큰 매력이다.


그래서 요즘은 큰 상금이 걸린 퀴즈가 열리는 시간에는 식구들끼리, 또는 친구들끼리 삼삼오오 모여서 이들 라이브 퀴즈쇼 앱에 접속하여 퀴즈를 즐기는 모습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 국내에는 네이버의 자회사 스노우가 개발한 '잼라이브'를 비롯해, 최근 '캐시 슬라이드'로 유명한 벤처기업 NBT가 출시하여 화제를 모으고 있는 '더퀴즈라이브' 까지 다양한 라이브 퀴즈쇼 앱들이 있다.


이번 시간에는 그 중 최근 출시한 '더퀴즈라이브' 앱의 다양한 콘텐츠들과 이들의 사용법 등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으니, 퀴즈에 자신이 있는 분들이라면 본 정보를 참고해보길 바라겠다.



----------------------------------------------------

Written by 행복을만드는전략가

독한 세상에서 행복을 만드는 전략과 정보

----------------------------------------------------


 Theme 

라이브 퀴즈쇼, 더퀴즈라이브 이용팁




퀴즈 참여하기


'더퀴즈라이브'에서의 퀴즈는 매일 저녁 9시 30분에 진행되는 메인 이벤트와 매 30분마다 진행되는 일반 퀴즈로 분류할 수 있고,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메인 이벤트


메인 이벤트는 매일 저녁 9시 30분에 시작을 하는데, 정성호, 신고은, 박슬기씨가 하루씩 번갈아 가며 진행을 하며, 이 시간대 앱에 접속하면 자동적으로 메인 이벤트 퀴즈로 접속된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박슬기씨의 팬이라서, 퀴즈도 퀴즈지만 박슬기씨의 입담을 즐기기 위해서라도 시간이 되면 퀴즈에 참여하곤 하며, 메인 이벤트는 다시 아래의 두 종류로 분류할 수 있다.



▶ 100만 캐시 라이브 퀴즈


총 상금 100만 캐시(100만원)를 걸고 진행하는 퀴즈쇼로, 10문제를 모두 맞춘 퀴즈 참여자들이 100만원을 1/n로 나누어 갖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20명이 10문제를 모두 맞추었다면 1백만원을 20명으로 나누어 각각 5만원씩 상금을 나누어 갖는다. 참고로 틀리면 하트를 사용하여 부활할 수 있다.




▶ 서바이벌 에디션


총 상금 300만 캐시(300만원)을 걸고 진행하는 퀴즈쇼로, 최후의 1인이 살아 남을 때까지 퀴즈를 진행하며, 최후의 1인이 상금을 모두 독차지하는 방식이다. 만약, 참여자가 모두 실패했다면 상금이 차기로 이월되어 누적된다. 실제로 지난 번에는 3주 연속 최후의 1인이 나오지 않아 상금이 900만원까지 누적되었는데, 누군가 이 900만원을 타갔다는... 참고로 서바이벌 에디션에서는 틀려도 하트를 사용하여 부활할 수 없다.



메인 이벤트의 퀴즈들은 다음과 같은 3지선다형 문제들이 나오는데, 연예/오락/상식/뉴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문제가 출제되며, 난이도가 상당한 편이다. 특히 최근 뉴스가 심심찮게 퀴즈로 나오는 경우가 많아 뉴스를 틈틈히 보면 퀴즈를 맞추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았다.




참고로 틀려서 탈락한 이후에도 상금과 관계없이 퀴즈를 풀어볼 수 있으며, 탈락한 이후에는 한 문제를 맞출 때 마다 하트 게이지가 10씩 올라가는데, 하트 게이지가 100이 되면 하트가 1개씩 생성된다. 


이렇게 얻은 하트로 100만 캐시 라이브 퀴즈에서 문제를 틀렸을 때 하트를 사용하여 부활할 수 있게 되는데, 사실 시간이 짧다 보니 고민 하다가 미처 답을 고르지 못하여 탈락되는 경우도 꽤 있으니 시간을 잘 확인하고 빨리 답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2. 일반 퀴즈


일반 퀴즈는 매 30분마다 계속 이벤트가 진행되는데, 메인 화면 하단에 아래와 같이 다음에 진행되는 일반 퀴즈 목록이 뜨며, 이를 터치하면 당일 진행되는 일반 퀴즈 목록들을 확인할 수 있다.




일반 퀴즈에는 보통 주제가 정해져 있고, 1만~5만 캐시 정도의 적은 상금이 걸려 있으며, 10문제를 모두 맞추는 사람들이 나누어 갖는 방식인데, 퀴즈 형식은 다음과 같이 OX퀴즈와 초성퀴즈 형태가 있다.



▶ OX 퀴즈


OX 퀴즈는 말 그대로 해당 문제에 대하여 O 또는 X로 답하는 것으로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다.




▶ 초성 퀴즈


초성 퀴즈는 해당 문제에 대한 답을 초성으로 제시해주고, 화면 하단에 제시된 여러 단어들 중에서 정답에 해당되는 단어들을 차례대로 고르는 방식인데, 정답에 대한 고민과 더불어 단어들을 순서대로 찾아야 하므로 까다롭다.



예를 들어 위 문제의 경우는 정답이 '도쿄타워' 인데, 아래 제시된 단어들 중에서 필자가 빨간 네모박스로 칠해 놓은 도코타워 단어들을 차례대로 눌러주면 된다.



이외의 콘텐츠들


퀴즈 이외에 '포텐 큐브'와 '포텐 로또' 라는 부가적인 콘텐츠들도 있다.


포텐 큐브는 앞서 소개하였던 일반 퀴즈 목록 페이지 가장 상단에 표시되어 있으며, 이를 터치하면 포텐 큐브 게임으로 입장할 수 있는데, 손가락으로 큐브를 15,000번 두드려 깨뜨리면 20 ~ 5,000캐시를 랜덤으로 얻을 수 있는 미니 게임이다.




필자의 경우는 호기심에 15,000번 두드리기를 시도해 보았는데, 20캐시가 나왔다 ;;;


말이 15,000번이지 직접 해보면 상당히 힘들며, 또한 큐브를 두드리는 중간중간에 한 번씩 광고가 뜨도록 되어 있어, 상당히 걸리적 거렸다.


또 포텐큐브를 하면서 든 생각이, 왜 15,000번을 두드려야 되지? 라는 것이었는데, 예를 들어 손가락을 움직이는 것이 뇌발달에 좋다던지 하는 어떠한 이유도 없이 단순히 보상을 제공해주기 위해 만든 콘텐츠라면 상당히 불필요하고 사용자들의 시간을 허비하게 만드는 고약한 콘텐츠라는 생각이 들었다.


또 퀴즈나 포텐 큐브로 모은 캐시를 로또 쿠폰으로 교환할 수 있는데, 로또 쿠폰은 100캐시 짜리와 200캐시 짜리가 있고, 보너스 번호는 매주 토요일 8시 45분에 발표한다고 한다.


참고로 모은 캐시가 5만 캐시가 넘으면 출금이 가능하다.


 



이상으로 라이브 퀴즈쇼 앱 중의 하나인 더퀴즈라이브 앱의 콘텐츠들에 대한 소개와 사용법 등에 대하여 살펴보았는데, 사실 필자의 경우는 상금보다, 식구들과 같이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오히려 라이브 퀴즈쇼 앱의 매력이 아닌가 싶다. 뭐 필자의 퀴즈실력이 딸려서 그런 것이겠지만 ^^:;;


이 글을 공유하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