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삼성/현대카드 등 모든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하는 방법

신용카드의 장점에는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지만, 그 중 특히 각 카드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부가 혜택을 빼놓을 수 없으며, 그 중에서도 카드 사용 시에 쌓이는 카드포인트(적립금)는 무척 쏠쏠한 재미를 선사한다.


그런데 보통 자신의 필요나 직장/지인 등의 가입권유 등으로 인하여 여러 장의 신용카드를 만들어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 각 카드 별로 포인트가 어느 정도 쌓여있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고, 또 이렇게 방치된 포인트들은 일정기간이 지나면 아깝게 모두 소멸되고 만다.


즉, 포인트는 현금과도 같으니 현금을 버리고 있는 셈이나 마찬가지다. 그렇다고 카드사 별로 일일이 홈페이지를 찾아다니면서 확인하는 것도 작은 일이 아니다.


하지만 사실 여신금융협회가 제공하고 있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를 이용하면 잠자고 있는 카드 포인트들을 각 카드사 별로 한 번에 조회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


하여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드포인트를 한 번에 통합조회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으니, 여러 장의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있는 분들은 본 정보를 참고하여 잠자고 있는 포인트가 없는지 조회해보길 바라겠다.



----------------------------------------------------

Written by 행복을만드는전략가

독한 세상에서 행복을 만드는 전략과 정보

----------------------------------------------------


 Theme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방법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방법은 어렵지 않다. 다음과 같이 순서대로 따라해보자.


참고로 PC와 모바일(스마트폰)에서 모두 가능하며, 아래 설명은 모바일 화면을 기준으로 한 설명이나, 화면구성은 PC도 동일하니 PC로 조회해보고자 하는 분들도 본 설명을 참고하면 된다.


그럼 잠자고 있는 내 카드포인트가 얼마나 될 지 기대를 가지고 시작해보자.




1.  홈페이지 접속


아래 '관련링크'를 클릭하여 여신금융협회에서 운영하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홈페이지로 접속한다.


[관련링크]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홈페이지 바로가기



2.  '통합조회' 메뉴 터치



홈페이지에서 중앙에 있는 '통합조회' 메뉴를 터치한다.



3.  본인인증


3-1. 인증 선택



본인인증 방법에는 위 이미지와 같이 크게 '카드 인증'과 'IPIN 인증'이 있다. 


일반적으로 '아이핀 인증'은 잘 사용하지 않으므로, 여기서는 '카드 인증'으로 진행하는 방법을 기준으로 설명하겠다. 참고로 아이핀 인증은 사용률이 낮아 올 2018년 10월 31일부터 신규/재발급을 중단한다고 한다. 즉, 앞으로는 아이핀 인증을 사용하지 않겠다는 것이다.


3-2. 카드사 선택



본인이 가지고 있는 카드사 중 한 곳을 선택한다.


참고로 여기서 카드사를 선택하는 것은 본인확인을 위한 것이고, 선택한 카드사의 포인트만 조회하기 위한 것이 아니다. 즉, 하나의 카드로 본인인증을 하면 다른 카드사 포인트도 모두 통합조회가 가능한 것이다.


그리고 법인카드, 가족카드, 선불카드는 본인확인이 불가능하며, 해당 카드사에 등록된 휴대폰번호가 변경되는 등 기존 정보와 다른 경우는 인증이 되지 않으니, 해당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고객정보를 변경한 후 시도해야 한다. 


이외에도 휴대폰에 착신전환이나 수신거부 등의 설정이 되어 있는 경우 인증전화를 받을 수 없으니, 혹시 이러한 설정이 되어 있다면 해제시킨 후 시도해야겠다.


3-3. 인증정보 입력



1) 카드인증 방식에는 크게 '간편인증' 방식과 '일반인증(ARS)' 방식이 있으며, 여기서는 '일반인증(ARS)'을 선택한다.


참고로 '간편인증' 방식은 해당 신용카드의 인증 전용 앱(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야 가능한 방식이고, '일반인증(ARS)' 방식은 전용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도 그냥 ARS인증을 통해 인증받는 방법이다. 여기서 전용 앱을 설치하여 인증을 받는 방식은 다소 복잡하므로, 앱 없이도 인증을 받을 수 있는 '일반인증(ARS)'를 기준으로 설명하도록 하겠다.


2) 그런 후 '휴대폰 번호'와 '카드번호 뒤 두칸'을 입력하고(아메리칸 익스프레스(AMEX) 카드일 경우는 아래 체크박스에 체크), 3) 좌측의 보안숫자를 똑같이 입력하고, 4) 이용약관에 동의한 후 5) 'ARS인증' 버튼을 터치한다.


3-4. ARS인증



그럼 본인의 휴대폰으로 인증전화가 걸려오는데, 이 때 안내원의 안내와 같이 휴대폰 다이얼 키패드에 카드 비밀번호 앞 2자리를 입력하면 전화가 종료되고, 그 다음 위 화면의 '인증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인증이 완료된다.




4.  로그인



이제 마지막 절차다. 1) 주민번호 뒤 7자리가 아닌 6자리를 입력한 후 2) '조회' 버튼을 누르면 로그인이 완료된다.



5.  통합조회


5-1. 조회할 카드사 선택



조회할 카드사를 선택한다. 1) 혹시 모르니 모든 카드사를 선택 후, 2) '통합포인트 조회' 버튼을 눌러준다.


5-2. 결과 조회



조회 결과는 모든 카드사 포인트가 한 페이지에 정리되어 출력되는 형태가 아닌, 조회를 원하는 카드사를 눌러 조회해보는 형태다.


필자의 경우는 신한카드를 사용하고 있는데, 18,582포인트가 모여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그리고 의외로 필자 명의로 만들었지만 집사람이 사용하고 있는 국민카드에도 2천원 정도의 포인트가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상으로 신한/삼성/현대/롯데카드 등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방법에 대하여 소개해보았다. 혹시 생각지도 못한 잠자는 포인트를 발견한 분들은 축하드린다.


이 글을 공유하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