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정부지원 무료 멘토링 서비스 정보

2019년 중소벤처기업부의 예산은 지난해보다 15.9% 가량 늘어, 역대 최초로 10조원을 넘겼고, 각 지자체들도 지역 창업과 지역 중소벤처기업 육성을 위하여 예산을 늘리고 있다. 거기에다 올 3월 6일 정부는 연간 20개의 유니콘 기업을 육성한다는 목표로 향후 4년간 12조원 규모의 스케일업 펀드까지 조성하기로 했다.


이는 실업률 개선과 저성장 극복을 위한 정부의 특단의 조치로서, 여러가지 미흡한 부분들도 지적되고 있지만, 여하튼 우리 예비 창업자와 중소벤처기업 대표님들의 입장에서는 활용 가능한 외부 자원들이 늘어났으므로 이러한 정책을 잘 활용할 필요가 있다.


그 중 특히,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올 해 들어 더욱 왕성한 지원사업들을 펼치고 있으며, 다양한 지원사업들 중에서도 역내 예비창업자들과 스타트업, 중소벤처기업들을 위한 전문가들의 무료 멘토링 서비스 제공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한다.


하여 이번 포스트에서는 이와 관련한 정보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으니, 이 지역 대표님들은 본 정보를 잘 활용해 사업추진에 도움을 얻어보시길 바라겠다.



~

Written by 행복을만드는전략가

독한 세상에서 행복을 만드는 전략과 정보



 Theme 

경남혁신센터 멘토링 서비스




전문가 구성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제공하고 있는 멘토링 서비스는 다음과 같은 전문가들에 의해 제공되고 있으며, 필자도 멘토단의 일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 창업 부문

* 김무용 멘토 (기계 및 에너지 분야) 

* 최규현 멘토 (설계/구매/생산 분야) 

* 김대현 멘토 (변리사 - 저작권 및 특허 분야)


▶ 마케팅 부문

* 권일준 멘토 (인도 수출 및 글로벌 진출 분야)

* 김영식 멘토 (Oil & Gas Plant 분야)

* 이진부 멘토 (경영지도사 - 콘텐츠/서비스/웹/앱/시스템 기획 및 온라인/SNS마케팅 분야)


▶ 경영 부문

* 구교민 멘토 (노무사 - 인사 및 노무 분야)

* 김종우 멘토 (채용/교육/인사시스템 구축 분야)

* 이옥두 멘토 (경영지도사 - 경영전략/원가/회계/생산관리 분야)


▶ 투자 부문

* 김민석 멘토 (정책자금/IR차별화/기업평가 전략수립 분야)

* 이상구 멘토 (금융상담/자금지원/기업평가 분야)

* 이문기 멘토 (재무전략/정책자금/IR전략 분야)


▶ 기술 부문

* 김득한 멘토 (에너지/발전/제조 분야)

* 김용수 멘토 (동남아시장 분석/아이디어 구체화 분야)

* 이상규 멘토 (에너지/발전/금속기계/AI/IoT/ICT/식품/화장품 제조 분야)




만약, 위 분야에서 도움이 필요한 경우는 위 사진에 있는 멘토들의 근무 일정을 참고하여 해당 요일에 경남혁신센터 2층으로 방문하면 되겠다. 참고로 센터 위치는 아래와 같다.




멘토링 예약 방법


멘토링을 받고자 하는 경우 기본적으로 해당 멘토가 근무하는 요일에 센터로 찾아 가서 멘토링을 받으면 되지만, 만약 그 시간에 다른 멘티가 먼저 와서 상담을 받고 있다면 오래 기다릴 수도 있다.


따라서 가급적 사전에 예약을 하고 찾아가는 것이 좋으며, 예약 방법에는 크게 전화를 통한 예약과, 홈페이지를 통한 예약이 있는데, 이 중 홈페이지를 통한 예약은 예약 시스템이 디테일하게 구성되어 있지 않아 오히려 불편할 수 있다. 


그래서 센터 대표번호(055-256-2700) 로 전화를 통해 예약하는 것이 보다 편리할 것으로 생각된다.


다만, 예약을 하였다고 하더라도 기존 상담이 길어지는 경우는 다소 기다릴 수 있으니 이러한 부분은 감안해야겠고, 예약 당일 2층의 센터 안내데스크로 가서 예약사실을 말하고 멘토링을 받으러 왔다고 하면 센터 직원이 안내해줄 것이다.


그리고 멘토링 서비스 횟수에 제한이 있거나 한 것은 아니니, 멘토링 서비스를 일회적/단기적으로 이용하기 보다는 장기적으로 접근하여 초기에는 멘토에게 자신의 사업에 대해서 보다 구체적으로 알리고, 이후 지속적으로 방문하여 멘토링을 받는 부분으로도 활용할 수 있음을 염두에 두는 것도 좋겠다.


물론 제목에서 밝힌 것처럼 이러한 멘토링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필요한 비용은 모두 센터에서 부담하며, 무료이다.




<무한도전 멘토단실도 2층에 있다>



이상으로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무한도전 멘토단 멘토링 서비스와 관련한 정보를 공유해 보았는데, 이외에도 찾아보면 활용할 지원정책이 참으로 많고, 이러한 정책들을 내 꿈을 이루는 도구로 잘 활용해야겠다.

이 글을 공유하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