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보육센터 경남 스타트업 캠퍼스 정보

우리는 과거 정부주도의 대기업 중심 성장 전략으로 세계 역사 상 유례가 없을 정도로 초고속 압축 성장을 이룩하였다. 


하지만 그로 인해 소득 양극화가 심해지고, 기형적인 산업 생태계가 조성되어 산업 체질과 기반이 빈약해지는 등의 다양한 반대급부에 직면해 있기도 하다.


그리고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해 줄 현실적 대안으로 최근 창업 활성화와 강소기업의 육성이 집중적으로 거론되고 있으며, 이 때문에 최근에는 정부나 각종 공공기관들의 정책 핵심 키워드도 '창업'과 '중소기업 육성'에 포커싱 되어 있다.


이러한 추세에 맞춰 얼마 전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도 경남 스타트업 캠퍼스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하였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본 캠퍼스의 개소식 소식과 시설 정보, 이용 방법 등의 정보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으니, 경남 지역의 예비 창업자나 초기 창업자 대표님들은 본 정보를 참고해보시길 바라겠다.



~

Written by 행복을만드는전략가

독한 세상에서 행복을 만드는 전략과 정보



 Theme 

경남 스타트업캠퍼스 정보




경남 스타트업 캠퍼스는 2019년 4월 30일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하였다.


필자도 이 개소식에 참여하였었는데, 이 날 행사에는 캠퍼스 운영 주체인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최상기 센터장님을 비롯하여 문승욱 경남도 경제부지사님, 이영석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님, 손태호 이노비즈협회 경남지회장님, 이문기 경남엔젤클럽협회장님 등의 관계자 100여명이 참여하여 이 캠퍼스에 거는 기대감이 남다름을 확인할 수 있었다.


참고로 경남 스타트업 캠퍼스 주위에는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경남테크노파크 등 창업 지원 기관들이 인접해 있어, 다양한 지원을 보다 수월하게 받을 수 있으며, 향후에는 이 인근에 창업단지인 스타트업 파크, 메이커 스페이스, 창업 주택 등도 구축될 예정이어서 이 곳이 경남도에서 유니콘기업들을 대거 배출해내는 창업의 메카가 되지 않을까 싶다.



<경남 스타트업 캠퍼스 개소 떡케잌 커팅식>



그리고 이 날 행사에는 캠퍼스의 주요 시설들을 둘러보는 캠퍼스 투어 프로그램이 있어서 필자도 직접 보육센터의 주요 시설들을 둘러볼 수 있었는데, 사무공간과 코워킹 스페이스, 네트워킹 스페이스 등이 쾌적하고 매우 잘 구성되어 있어서, 여기 입주하면 괜히 아이디어가 샘솟고, 생산성이 높아질 것 같은 느낌도 들었다.


구체적으로는 창업자들을 위한 사무공간과 회의실, 프린터 등의 사무집기, 네트워킹 공간 및 휴게공간, 세미나 및 토론 공간, 상담/컨설팅 지원 공간, 행사 등의 진행을 위한 컨벤션 홀 등으로 구성되어 있었고, 정말 경남 지역 창업자 분들께는 꼭 추천드리고 싶은 공간이었다.




필자가 이 날 이곳저것을 구경하면서 모든 시설들을 다 카메라에 담지는 못했지만, 몇몇 카메라에 담아온 이 곳 공간의 모습을 공유해보도록 하겠다.



<프라이빗 오피스>



<프라이빗 오피스>



<오픈 오피스>



<네트워킹 공간>



<네트워킹 공간>



<회의실>



이 곳에 입주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입주비용은 경남도에서 지원하므로, 거의 비용부담 없이 이 곳의 쾌적한 시설들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입주계약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는 관리비 정도만 부담하면 된다고 한다)


이 곳에 입주하는 방법은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등에서 진행하는 경남청년창업아카데미 등의 지원사업에 응모하여 선정되면 되는데, 만약 선정되게 되면 입주시설 지원 이외에도 창업비용 지원, 전문가 컨설팅 지원 등 다양한 지원들도 함께 받을 수 있으므로, 경남도에서 창업을 준비 중이라면 이러한 지원사업을 잘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겠다.


이외에 오픈 스페이스의 경우 상시로 모집공고를 내기도 하니, 입주를 원하는 예비창업자나 초기창업자 분들은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센터에 직접 전화하여 문의해보면 되겠다.


참고로 경남청년창업아카데미와 오픈 스페이스 모집 공고 등의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통하여 확인해볼 수 있다.


[관련글] 2019년 경남청년창업아카데미 정보

[관련링크] 오픈 스페이스 모집 공고





이상으로 경남 스타트업 캠퍼스에 대한 정보를 소개해 보았는데, 이 캠퍼스를 통해 전 세계를 호령하는 경남 출신 유니콘 기업들이 대거 배출되길 기대해보겠다.

이 글을 공유하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