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죽 자동차 트렁크 정리함 모가비 제품 장단점 및 후기 - 스팅어 트렁크

'트렁크' 라는 말은 원래 마차 뒤에 싣던 짐가방을 일컫는 단어였다.


초기의 자동차들 역시 마차처럼 짐을 따로 보관할 공간이 없어서 이 트렁크라는 짐가방을 뒤에 놓고 다녔었는데, 이후 기술의 발전으로 트렁크 가방을 대체할만한 넓직한 공간이 생겨남에 따라 트렁크 가방은 사라졌지만, 이름은 그대로 따와서 아직도 우리는 '트렁크'라고 부르고 있는 것이다.


그런데 이렇게 한층 넓어진 트렁크도 여전히 한정된 공간이다보니, 이것저것 생각없이 짐을 방치해 두다보면 금방 복잡하고 지저분하게 되기 마련이다.


그래서 최근에는 이런 상황을 방지하고 한정된 트렁크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 많은 분들이 자동차 트렁크 정리함을 찾고 있는데, 필자 역시 이러한 목적으로 두달 정도 전에 본 제품을 구매하여 보았다.


이에 이번 포스트에서는 필자가 구입한 제품의 장단점 등의 후기와 가죽 트렁크 정리함 제품의 실제 설치 모습 등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으니, 본 제품의 구입을 염두에 두고 있는 분들이라면 본 정보를 참고해보시기 바라겠다.



~★

Written by 행복을만드는전략가

독한 세상에서 행복을 만드는 전략과 정보



 Theme 

트렁크 정리함 사용 후기


자동차 트렁크 정리함 주문



제품 정보


필자는 유리 세정제나 타월 등과 같이 차에 구비해야할 자잘한 소품들을 정리하기 위한 작은 사이즈의 정리함이 필요했고, 또 단순히 정리만 잘 되는 것 보다는, 이왕이면 트렁크 공간의 인테리어 효과도 있었으면 했다.


그래서 여러 제품들을 비교해보다가 '모가비(MOGABI)' 제품을 선택하게 되었고, 쇼핑몰을 통해 9,900원에 구입을 하였다.


제품 구성은 정리함 본품 1개와 설명서 1개, 그리고 정리함을 트렁크 바닥면에 고정시킬 수 있도록 밸크로테이프가 2개 들어가 있었고, 필자가 구입한 제품의 크기는 바닥면 기준으로 33cm*30cm이고, 높이는 28cm 정도의 크기였다.




그리고 본 제품은 아래 설명서 그림과 같이 DIY형태로 조립을 해서 사용하는 형태였다.


트렁크 정리함 설명서



조립을 다 하면 아래 사진과 같은 모습이 된다.


모가비 트렁크 정리함



그리고 트렁크에 설치해보면 아래 사진과 같은 느낌이 난다.


스팅어 트렁크 정리함



참고로 차량은 스팅어이고, 트렁크 매트도 비슷한 느낌이 나는 제품으로 설치를 했다. 



장단점 및 후기


필자가 이 제품을 구입해서 두 달 정도 사용해 본 후기와 장단점은 다음과 같았다.



우선 장점이다.



◎ 트렁크 인테리어 효과


필자는 본 제품을 구입하면서 트렁크 공간의 인테리어 효과를 기대했었는데, 실제로도 위 사진처럼 정리함을 설치하고 나니, 트렁크 공간이 한결 고급스러워졌다는 느낌을 받았다.



 짱짱함/내구성


조립 제품이고, 또 가죽 제품이어서 혹시나 조립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제품이 조금씩 변형된다거나, 제품이 짱짱하지 않고 흐물거리는건 아닐까라는 생각도 해봤지만, 일단 받고 보니 짱짱했고, 두 달이 지난 지금도 초기 형태 그대로를 유지하고 있는거 보면 내구성도 나쁘지는 않은 것 같다.



 수납효과


필자는 당초 자잘한 물건들을 수납할 용도로 본 제품을 구입한 것이었기 때문에, 이 정도 수납은 거뜬했다. 참고로 필자는 유리 세정제와 타월 3~4개, 타르 제거제, 운동화 정도를 담아 다니고 있다.




이번에는 단점이다.



 제품의 오염


필자가 제품을 받고 개봉했을 때 아래 사진과 같이 처음 개봉한 제품에 발자국이 묻어 있는 등 오염이 심했다. 새 제품에 이렇게 발자국 등이 찍혀 오염이 되어 있다면 누가 기분이 좋을 수 있을까. 


만약에 본 제품을 구입한다면, 구입 후에 닦아서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모가비 트렁크 정리함 오염



 형식적인 조립설명서


필자의 경우는 현관문 손잡이나 방문 손잡이, 수전이나 배수관 같은 것도 DIY할 수 있는 수준임에도 불구하고, 본 제품의 경우는 설명서의 설명이 구체적이지 않아서 처음에 조립하는데 약간 헤맸었다. 


물론 이리저리 해보다 보면 충분히 조립할 수 있는 수준이지만, DIY에 약한 분들은 조립하는데 상당히 헤맬 수 있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구체적이지 않고 형식적인 설명서가 아쉬운 점이다.


참고로 처음에 아래와 같이 형태를 잡는 것이 중요하고, 이렇게 형태를 잡아 놓으면 그 다음 조립하는 것은 쉬워진다.


모가비 트렁크 정리함 조립



이상으로 필자가 구입했던 모가비 가죽 트렁크 정리함 제품의 장단점에 대하여 소개해 보았는데, 제품 자체는 9,9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 대비 전반적으로 만족하는 편이지만, 처음 받았을 때는 기분이 별로 유쾌하지 않았던 것도 사실이다.


특히 요즘처럼 코로나로 민감한 상황에 이렇게 여러 사람의 손발을 거친 것 같이 청결하지 못한 제품을 보낸다는 것은 불쾌함을 가중시킬 수 있는 부분이니 만큼, 이러한 부분에 민감한 분들은 판매가에게 재차 확인을 한 후 구입을 하는 것이 좋겠다.


모두들 안전운전하고 즐거운 카 라이프 즐기시기 바라겠다.

이 글을 공유하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