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n 접이식 트램폴린 설치 및 접는방법

이전 포스팅에서는 유아 트램폴린 운동의 효과와 운동법 및 유아 트램폴린을 선택하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 보았는데, 아이의 성장을 촉진시키기 위해서도 여러가지 신체능력을 키워주기 위해서도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트램폴린은 정말 꼭 필요한 놀이기구 겸 운동기구라고 할 수 있다.


한 편, 요즘 나오는 트램폴린 제품들은 대부분 접이식 DIY 제품들이어서, 제품을 받으면 집에서 직접 설치를 해주어야 하는데, 설치 자체는 단순히 끼우고 씌우면 되는 것이어서 어려운건 아니지만 설치 순서를 모르면 시행착오를 겪어 시간을 낭비할 수가 있으니 설치방법을 미리 참고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하여 이번 포스팅에서는 boon 제품을 기준으로 설치하고 다시 해체하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다.



--------------------------------------------------

Written by 행복을만드는전략가

독한 세상에서 행복을 만드는 전략과 정보

--------------------------------------------------


 Theme 

boon 접이식 트램폴린 설치 및 해체방법

※관련글 - 유아트램폴린 종류와 선택방법

※관련글 - 유아 트램폴린운동 효과와 효과적운동법





설치하기


처음에 제품을 받으면 위 사진과 같은 구성품들이 들어있고 이를 조립해주면 되는데, 조립 순서만 잘 지켜주면 한 번만에 깔끔하게 끝낼 수 있다. 순서는 아래와 같고 별도의 준비물은 필요 없다.



1. 펴기


트램폴린 펴기는 여자 분 혼자서도 할 수 있을 것 같으나, 힘이 조금 들어가는 편이므로 가급적 남자 분이 하거나 아니면 둘이서 하는 것이 좋다. 만약 혼자서 하는 경우라면 아래 사진과 같이 한 쪽 발로 눌러 고정시킨 상태에서 손으로 힘껏 밀어서 펴주면 되는데, 이 때 손가락이 끼이는 사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손가락이 끼지 않도록 손을 펴서 눌러주는 것이 좋다. 


둘이서 할 때는 여자 분이 잡아주고 남자 분이 펴주면 되겠다.




2. 안전커버 씌워주기


보통 아무 생각없이 하다 보면 다리를 먼저 끼우게 되는데, 필자도 아무 생각없이 안전커버를 안 씌우고 다리를 먼저 끼웠다가 다리를 다시 빼고 재작업하는 시행착오를 겪었다. 


안전커버는 아래 사진과 같이 커버에 뚫어져 있는 구멍과 나사 구멍을 잘 맞추어 하나씩 잘 끼워주면 된다.




3. 다리 끼워주기


마지막으로 아래 사진 처럼 나사 구멍에 다리를 모두 하나씩 꽉 돌려 끼워주면 설치가 끝난다.






다시 접기


만약 트램폴린을 해체하려고 한다면 설치할 때와 반대로 하면 되는데, 여기서 관건은 어떻게 접느냐 하는 것이다. 필자가 해보니 다리를 빼고 접는 것 보다는 아래 사진과 같이 다리가 끼워진 상태에서 검은 동그라미로 표시된 부분을 같이 눌러주니 비교적 쉽게 접을 수 있었다.


만약 혼자해야 접히는 부분에 몸을 두고 최대한 양 손을 뻗어서 밑으로 눌러주면 된다.




그런데 문제는 아이들이 트램폴린을 타고 내리고 하다가 이렇게 끝 부분을 밟는 경우가 있는데, 그러면 가끔 트램폴린이 접히는 문제가 발생한다. 


지난 포스팅에서 필자가 접이식 제품을 선택할 때에는 아이들이 타다가 접히는 경우가 발생하니, 가급적 접히는 부분에 안전장치가 있거나 힘이 가해지는 방향과 반대로 접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하였는데, 이렇게 힘이 가해지는 방향과 반대로 접히는 제품이라 하더라도 아이가 트램폴린을 타고 내릴 때 끝부분을 밟으면 접히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그러니 가급적 접히는 부분에 안전핀이 있는 제품을 선택하거나, 아예 접히지 않는 일체형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나을 것 같다.


이 글을 공유하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