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도 오션베이 워터파크 실내외 놀이시설 정보

지난 시간에는 대명리조트 거제마리나의 이채롭고도 아름다운 풍경과 오션베이의 입장료, 할인정보, 이용시간 및 입장 시 유의사항 등에 대하여 살펴보았다. (지난 포스트의 내용은 아래의 '관련글' 들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이어서 이번 시간에는 거제 대명리조트 오션베이의 실내존과 실외존의 주요 놀이시설 정보 및 이용방법 등에 대해서도 살펴보도록 하겠다.


참고로 입장시간이 늦을수록 아래 놀이시설들을 한 번씩 다 이용해 보는데 시간이 부족하게 느껴지니, 오션베이를 이용하고자 하는 분들은 가급적 종일권을 끊어 아침 일찍부터 서둘어 오픈 시간에 맞추어 입장하는 것이 아쉬움 없이 넉넉하게 놀다 올 수 있는 방법이다.


특히 아이들은 하루종일 놀아도 막상 나올 때가 되면 아쉬워하게 마련이니, 아이들이 있는 집은 필히 아침 일찍부터 서두르는 것이 좋겠다.



--------------------------------------------------

Written by 행복을만드는전략가

독한 세상에서 행복을 만드는 전략과 정보

--------------------------------------------------


 Theme 

거제도 오션베이 놀이시설 정보





놀이시설 정보 (실외존)



1. 파도풀



파도풀은 길이 20m, 폭 60m에 최고 수심 1.5m로 안쪽으로 들어갈수록 깊어지는 형태이며, 키가 150cm 이하인 경우는 구명조끼를 필수적으로 착용해야하고, 키가 100cm 이하인 유아는 반드시 보호자를 동반하여 입장해야 한다. 


파도가 강하게 칠 때는 착용하고 있는 모자나 안경, 귀걸이 등의 장구류를 분실할 수 있고, 이러한 물건들로 인하여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수영모 이외의 장구류 착용이 금지되는 곳이다.


파도풀은 10월 초순까지만 운영되고, 이후 날씨가 추워지면 이용할 수 없는 시설이기도 하다.




2. 익스트림 리버



익스트림 리버는 길이 200m에 폭 5m의 긴 계곡처럼 생긴 시설이며, 갑자기 급류가 쏟아져 거대한 파도가 집어 삼킬 것 처럼 밀려오는 아찔한 쾌감이 일품인 물놀이시설이다.


다만, 아찔한 쾌감만큼 키가 작은 어린이들은 위험할 수도 있으므로 키가 120cm 이하의 어린이는 입장이 불가능하고, 성인들도 현장에 비치된 익스트림 리버 전용 튜브를 타야 입장이 가능하다.


그리고 파도풀과 마찬가지로 안경이나 선글라스, 귀걸이, 의치, 틀니 등의 착용을 금하며, 운영기간도 파도풀과 마찬가지로 10월 초순까지만 이용할 수 있다.





3. 워터 플렉스



워터 플렉스는 유아놀이터 같은 곳이다. 따라서 수심도 30cm 정도로 낮고, 유아 전용 슬라이드 3기와 물을 모았다가 아래로 퍼부어주는 워터바스켓이 설치되어 있어 유아들이 좋아하는 곳이다.


워터플렉스 역시 동계시즌이나 로우시즌은 추우므로 운영하지 않는다.




4. 노천탕



노천탕은 5개의 이벤트탕과 히노끼탕이 있으며, 물 온도가 38 ~ 42도로 따뜻하여 다른 실외존의 야외시설과는 달리 연중운영된다. 




5. 웨이브ㆍ부메랑고 슬라이드



웨이브 슬라이드는 길이가 130m에 이르는 거대한 슬라이드로 키 120cm 이하나 체중이 90kg 이상인 경우는 안전상의 문제로 이용이 제한된다. 


부메랑고는 길이 80m에 2인 탑승만 가능하며, 웨이브 슬라이드와 마찬가지로 키 120cm 이하나 체중이 90kg 이상인 경우는 이용이 제한된다.


그리고 이 두 놀이시설 모두 로우시즌이나 동계시즌에는 운영하지 않고, 기상여건에 따라서도 이용이 제한될 수 있다.


여담이지만 필자는 바이킹이나 청룡열차 같은 스릴을 즐기는 놀이기구를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이 웨이브 슬라이드와 부메랑고 역시도 타보지는 않았는데, 아마도 스릴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이 놀이기구들은 최고의 즐거움을 선사해줄 수 있을 것이다.





실내존






1. 아쿠아풀


아쿠아풀은 바샤월, 벤치젯, 하이드로 마사지, 드림베스, 넥샤워, 플로팅 등과 같은 다양한 수치료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공간도 넓고 물도 따뜻하여 동계시즌에도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2. 키드풀


유아 물놀이를 위하여 만들어진 유아 전용 풀로써, 수심이 30cm 정도로 얕고 물이 따뜻하여 동계시즌에도 유아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또한 이 곳에는 미니 슬라이드 1기도 설치되어 있다.




3. 유수풀


유수풀은 흐르는 물에 몸을 맡긴 채 유속을 즐기는 물놀이로, 물이 따뜻하여 겨울에도 즐길 수 있고 유속도 적당하여 남녀노소 모두 즐겁게 즐길 수 있는 물놀이 시설이다.


그리고 유수풀은 출발점과 종착점이 실내존에 위치한데 반하여 실질적으로 유속을 즐기는 부분은 실외존에 위치해있다. 하지만 앞서 소개한 것처럼 물이 따뜻하여 겨울에도 충분히 즐길 수 있다.


실제로 필자의 경우 작년 11월 경에 아이들을 데리고 오션베이에 놀러간 적이 있는데, 이 때 아이들과 함께 유수풀에서 한 시간 넘게 놀았지만 물이 따뜻해서 춥다는 느낌은 받지 못했다.




4. 키드 슬라이드


길이 12m의 제법 긴 슬라이드로 실내에 설치되어 있어 동계시즌에도 이용이 가능한 슬라이드이며, 5세 이상의 어린이만 이용이 가능하다. 하지만 실제로는 너무 어리지만 않으면 크게 제지하지는 않는 듯 보였다.




5. 바디 & 트위스터 슬라이드



트위스터 슬라이드와 바디 슬라이드는 모두 실내에 설치되어 있어 겨울에도 즐길 수 있으며, 더군다나 길이가 각각 120m, 80m에 달하여 겨울철 실내에서도 짜릿한 스릴을 즐길 수 있는 물놀이 시설이다. 


다만, 이 슬라이드들은 키가 120cm 이하인 경우는 이용할 수 없는데, 필자의 꼬맹이들도 키가 아직 120cm가 되지 않아 이 슬라이드들을 아직 이용해보지 못했다. 다음 번에 갈 때는 꼭 타보고 싶은 슬라이드다.


참고로 트위스터 슬라이드는 튜브에 탑승 후 슬라이드를 타는 것이고, 바디 슬라이드는 이름 그대로 맨 몸으로 슬라이드를 타는 차이가 있다.





이상으로 거제도 오션베이의 실내외 놀이시설에 대한 정보를 소개해 보았다. 다음 시간에는 이어서 대명리조트 거제마리나의 객실 및 부대시설 이용정보에 대해서도 살펴보도록 하겠다.


이 글을 공유하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