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임을 즐겁게 만드는 가족게임 - 젠가 가격, 게임규칙

전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많이 팔리는 보드게임은 뭘까? 


바로 Leslie Scott가 개발하여 1983년 발매한 젠가(Jenga)이다. 


보통 젠가 게임이라고 하면 옛날부터 전해 내려온 유명한 고전게임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지만, 의외로 개발된지 오래 되지 않은 게임이며, 짧은 역사에 비하여 이 게임을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짧은 기간에 널리 알려진 게임이기도 하다.


물론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찾는데는 남녀노소 누구나 이용할 수 있을 정도로 게임규칙이 쉽고 간단명료하며, 함께 어울려 노는데 분위기를 띄울 수 있는 좋은 게임이기 때문일 것인데, 필자의 경우도 얼마 전 가족들과 함께 즐기기 위하여 바로 이 젠가게임을 구매했다.


하여 이번 포스팅에서는 젠가 보드게임의 가격 및 구매요령, 게임규칙, 게임의 활용방법 및 효과 등에 대하여 소개해보도록 하겠으니, 젠가 게임 구매를 염두에 두고 있는 분들이라면 본 정보를 참고해보길 바라겠다.



----------------------------------------------------

Written by 행복을만드는전략가

독한 세상에서 행복을 만드는 전략과 정보

----------------------------------------------------


 Theme 

젠가 규칙 및 활용법 등




# 구매처와 가격, 구매요령

젠가는 이마트와 인터넷쇼핑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이마트에서는 위의 사진과 같이 27,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하스브로 기준)


다만 인터넷쇼핑몰에서는 배송비를 포함하여 22,000원 정도면 구매할 수 있으니, 시간적 여유가 있는 경우라면 가급적 인터넷쇼핑몰에서 구매하는 것이 보다 저렴하다.


한편, 젠가게임도 제조사에 따라 종류가 다양한데, 너무 저렴한 제품을 구매하면 나무 블록 간 아귀가 잘 맞지 않아 게임플레이가 제대로 진행되기 힘든 경우가 있다고 하니 주의해야겠다.


참고로 젠가게임은 6세 이상 이용 가능하다고 포장면에 표시되어 있다.



# 게임규칙

기본적인 게임규칙은 아래와 같이 매우 간단하다.


Step 1) 준비하기

53개 나무블록을 한 층에 3개씩, 층마다 엇갈리게 모두 쌓는다.


Step 2) 순서 정하기

가위바위보나 주사위 등으로 플레이 순서를 정한다.


Step 3) 플레이 하기

순서대로 돌아가면서 나무블록을 하나씩 빼고, 뺀 블록을 다시 탑 위에 원래 모습대로 한 층에 3개씩 가지런히 쌓는다. 이 때, 만약 빼다가 또는 쌓다가 나무블록이 무너지면 지게 된다.





하지만 보통 게임의 재미를 위하여 벌칙을 정하는 경우가 많은데, 플레이를 시작하기 전에 벌칙도 같이 정해야 게임의 몰입감이나 재미가 배가 된다. 


참고로 어떠한 제품들은 블록에 벌칙명을 표시해 놓는 경우도 있는데, 이러한 제품은 그 블록을 빼다가 무너지면 블록에 표시된 벌칙을 수행해야 하는 것이다.


블록에 벌칙명이 표시되어 있지 않은 기본 제품의 경우도, 블록에 1, 2, 3, 4, 5로 숫자를 붙여 놓고, 게임을 할 때마다 1번 벌칙은 뭐, 2번 벌칙은 뭐... 이런 식으로 정해서 하면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한편, 젠가를 플레이할 때 주사위를 이용할 수도 있는데, 순서대로 그냥 블록을 하나씩 빼는 것이 아닌, 주사위를 던져서 나온 수 만큼 블록을 빼기로 하면 보다 더 스릴감 있게 즐길 수 있다.


 

# 활용법

젠가는 앞서 살펴보았듯 게임규칙이 쉽고 단순명료하기 때문에 게임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어린이들도, 부모님들도 남녀노소 누구나 게임에 참여할 수 있어 모임 분위기를 띄우는데 안성맞춤이다.


특히 할아버지, 할머니와 손자, 손녀가 세대 구분없이 같이 즐길 수 있는 게임이기 때문에 가족게임으로 이만한 게임도 없는 듯 하다.


필자의 경우는 부모님과 동생내외, 필자의 가족이 모이면 젠가 게임을 통해 노래하기, 춤추기, 엉덩이로 이름 쓰기, 뽀뽀해주기 등을 벌칙으로 걸고 하는데, 젠가 게임 때문에 온 가족이 한바탕 웃고는 한다.


참고로 필자의 집사람과는 가끔 심부름 사용권을 1장씩 걸고 젠가를 하기도 하는데, 심부름 사용권은 진 사람이 이긴 사람이 원할 때 심부름을 해주는 것으로, 가끔 심부름을 시킬 때 매우 유용하다 ^^:;;





이상으로 젠가의 가격, 규칙 및 활용법 등에 대하여 소개해 보았다. 다들 다음 모임에는 젠가로 모임을 더욱 즐겁게 만들어보길 바라겠다.


이 글을 공유하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