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대한 무료 실내 놀이터 - 국립부산과학관 100배 즐기기

추운 날에도, 햇볕이 뜨거운 날에도, 비가 오는 날에도 주말이 되면 아이들은 어김 없이 나가고 싶어 한다. 


하지만 이런 날에는 야외활동이 어렵기 때문에 어딜 데리고 나가려고 해도 갈 곳이 마땅치 않고, 그렇다고 매주마다 비싼 돈을 들여가며 어디 근사한 실내 테마파크에 데리고갈 수도 없는 노릇이라 부모 입장에서는 고민이다.


바로 이럴 때 국립부산과학관과 같이 무료 체험 프로그램과 이벤트가 풍부한 실내 놀이터는 엄마아빠들의 고민을 일거에 해소해주는 완소 플레이스 중 하나인데, 필자 역시 야외활동이 어려운 날에는 아이들을 이 곳에 자주 데리고 간다.


하여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립부산과학관에 아이들을 데리고 가 별도의 비용 없이 무료로 신나게 즐기고 올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으니, 아이들과 놀러갈만한 곳을 찾는 분들이라면 본 정보를 참고해보길 바라겠다.



----------------------------------------------------

Written by 행복을만드는전략가

독한 세상에서 행복을 만드는 전략과 정보

----------------------------------------------------


 Theme 

무료 실내 놀이터 정보 - 국립부산과학관 편




국립부산과학관에는 즐길거리, 볼거리가 정말 다양하지만 이번 시간에는 그 중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시설 및 콘텐츠들만 별도로 소개해보도록 하겠다.


참고로 보통 무료라고 하면 뭔가 재미가 떨어지거나 허접한 서비스로 생각되기 쉽지만, 적어도 국립부산과학관은 그렇지 않다는 점을 기억하자. 아 참, 주차비는 2천원 받는다.


▶ 대형 실내 슬라이드


어른들도 탈 수 있을 정도의 대형 슬라이드이다. 전시관에 입장하면 바로 보이며, 슬라이드 입구는 2층에 마련되어 있다. 


항상 줄을 서 있을 정도로 아이들에게 인기가 있고, 필자의 첫 째 호호도 부산과학관에 처음 왔을 때는 거의 한 시간 동안 이 미끄럼틀만 탔을 정도로 좋아했다.


다만, 키가 110cm 이상의 아동만 탈 수 있으며, 키가 애매한 것 같이 보이면 관리자가 키를 재본 후에 탑승을 시킨다.


▶ 체험형 시뮬레이션 게임


전시관 2층 슬라이드 탑승구 쪽으로 가다보면 모서리 부분에 자동차 경주게임, 공 던지기 게임기 등이 상시 비치되어 있으며 이들 게임 또한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첫 째 호호는 여기 올 때마다 이 자동차 경주 게임만 한 30분 정도 할 정도로 좋아하고, 옆에 공던지기 게임도 한 참 한다. 아직 두 돌도 지나지 않는 둘 째 하하도 호호 오빠 옆에서 공던지기에 여념이 없다 ^^;;



▶ 코믹 뮤지컬 (과학 슈퍼)


여러 가지 과학 실험을 뮤지컬이라는 포멧으로 아이들에게 재미있게 전달하다 보니, 과학에 대한 흥미 유발은 물론 시간을 즐겁게 보내는데도 좋다.


사실 초반부는 살짝 지루하다... 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후반부로 갈수록 신나는 음악과 재미난 실험들을 많이 해 아이들이 좋아했고, 뮤지컬은 20분 정도 진행된다.


참고로 이 코믹 뮤지컬은 주말에만 진행하는 듯 하며, 필자가 갔을 때는 11:50분, 13:50분, 15:50분 이렇게 3번 공연을 했었는데, 이는 시즌에 따라 바뀔 수 있으니 방문 당일의 스케줄을 확인해보는 것이 좋을 듯 하다.


▶ 사이언스 로드쇼


사이언스 로드쇼도 코믹 뮤지컬과 같이 여러 가지 신기한 과학실험을 방문객들에게 보여준다.


코믹 뮤지컬과 같이 주말에만 진행하는 듯 하며, 공연 시간이 정해져 있다. 필자가 간 날은 11:00시와 15:00시에 진행하였다.


▶ 로봇 댄스 공연


로봇들이 인기가요나 만화주제곡에 맞춰 댄스 공연을 펼치는 시간으로, 5곡 정도 공연을 하고, 갈 때마다 공연 음악이 바뀌어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해준다.


참고로 이 로봇들의 화려한 댄스 실력을 확인해보고 싶다면 아래의 관련글도 함께 확인해보길 바란다.


[관련글] 깜짝 놀랄만한 로봇들의 댄스 실력 영상


▶ 꿈나래 동산


여러가지 블록, 컵, 퍼즐조각 등의 재료가 구비되어 있고, 이를 이용하여 다양한 놀이를 할 수 있는 공간이다. 




필자의 경우는 이 곳에 오면 위 사진처럼 아이들과 컵이나 나무블록 들을 이용하여 더 높이 쌓기 대결을 주로 하는 편인데, 엄마아빠가 함께 해주면 아이들은 좋아한다.



이외에도 위 영상과 같이 페트병으로 자동차를 만들어서 놀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는데, 페트병은 직접 마련해야 하고, 나머지 자동차를 만들기 위한 볼트와 너트 등의 부품은 과학관 측에서 제공해준다.


호호는 자동차를 좋아하여 여기서만도 혼자 한참 재미있게 논다.


▶ 무료 기획전 및 이벤트


시즌마다 무료 기획전 및 이벤트도 지속적으로 진행한다.


필자가 갔을 때는 동계스포츠과학 특별전이라고 해서 동계스포츠 각 종목들을 체험해볼 수 있는 특별 전시회가 열리고 있었는데, 이와 관련해서는 지난 포스트에서 자세하게 소개하였으므로 동계스포츠과학 특별전과 관련해서는 아래의 '관련글'을 참고해보길 바란다.


[관련글] 동계스포츠 무료체험 정보



이외에도 무료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체험 이벤트와 제기차기에 사용되는 제기의 재료를 무료로 제공하고 제기 만들기를 체험해볼 수 있는 제기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었다.


▶ RC카 레이싱


실내는 아니지만 야외에 있는 매력적인 무료체험시설로는 RC카 레이싱이 있다. 

RC카 레이싱은 맑은 날에는 주중, 주말 모두 운영하며, 주중에는 하루 2회(11:30~12:00, 14:30~15:00), 주말에는 하루 3회(10:00~10:30, 13:00~13:30, 16:30~17:00) 운영한다.

이 RC카 레이싱 체험도 아이들에게 인기가 좋아 지원자가 많은데, 한 타임에 8명만 체험을 해볼 수 있다고 하니, 가급적 시작시간 전 20~30분 전에는 가서 기다리고 있어야 안정적이다.

보통 시작 10분 전 정도부터 접수를 받고, 15분 정도 체험해볼 수 있는데, 필자도 직접 체험해 본 바 상당히 재미가 있었다.

참고로 조작법은 방아쇠를 당기면 전진, 방아쇠를 반대로 두 번 밀면 후진, 오른쪽에 동그랗게 달려진 다이얼을 앞으로 뒤로 돌리면 좌/우회전 하는 방식이었다.


▶ 야외 놀이터


역시 실내는 아니지만 과학관 입구 야외에는 여러가지 다양한 놀이기구들이 있어 아이들이 맘껏 뛰어놀기 부족함이 없다.





이상으로 거대한 무료 실내 놀이터와도 같은 국립부산과학관의 무료 시설 및 콘텐츠들에 대한 소개를 해보았는데, 사실 필자가 소개한 것 이외에도 구석구석 살펴보면 무료로 체험해볼 수 있는 것들이 더 많을 수 있다.


그러니 이제 궂은 날씨에 아이들을 데리고 갈 곳이 마땅치 않다면 국립부산과학관을 찾아보길 바라겠다.


이 글을 공유하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