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라리스오피스 무료 버전 광고 프로그램 제거 및 앱 삭제 방법

폴라리스 오피스(Polaris Office)는 모바일 환경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오피스 애플리케이션이며, 인프라웨어(Infraware)라는 국내 개발사에서 개발한 국산 프로그램이기도 하다.


또한 이 앱은 MS Office와 한컴 오피스에 견줄 수 있는 강력한 편집 기능과 이들과의 우수한 호환성을 가졌음에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이용을 하고 있는데, 필자 역시도 스마트폰과 PC에 폴라리스 오피스 앱을 설치해 놓고 활용 중이다.


다만, 무료 버전 이용 시에는 앱 내에서 뿐만 아니라 바탕화면에서도 종종 팝업 광고가 출력되어 불편할 수 있으며, 어떤 분들은 이 앱을 설치할 때 다른 알 수 없는 광고 프로그램들도 함께 설치되어 웹브라우저에서도 광고가 출력되고, 심지어는 PC가 먹통이 되는 등의 불편을 겪은 사례도 있다고 한다.


하여 이번 포스트에서는 이러한 문제들의 해결법과 백그라운드에서 관련 파일이 실행 중이어서 프로그램 삭제가 잘 되지 않을 때의 삭제/제거법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으니, 폴라리스 오피스 앱 설치 후 광고 때문에 불편을 겪고 있는 분들이라면 본 정보를 참고해보길 바라겠다.



----------------------------------------------------

Written by 행복을만드는전략가

독한 세상에서 행복을 만드는 전략과 정보

----------------------------------------------------


 Theme 

폴라리스오피스 광고 삭제법




바탕화면 팝업 광고


기본적으로 폴라리스 오피스를 무료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싫든 좋든 광고에 노출될 수 밖에 없다.


개발사 입장에서도 수익이 있어야 그걸로 또 제품 업데이트도 하고, 더 나은 서비스도 제공할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무료 이용자들에게 광고를 노출시켜 수익을 얻는 것은 개발사나 사용자들 모두 win-win할 수 있는 좋은 모델이라고 볼 수 있다.


하지만 광고 노출의 정도가 지나치면 문제가 된다.


프로그램 내에서 광고가 노출되는 것이야 당연하다 볼 수 있지만, 프로그램 실행과 관계 없이 바탕화면에서 위 캡처 화면과 같이 정기적으로 광고가 팝업되도록 한 것은 지나친 처사라고 볼 수 있다.




문제는 이를 해결하는 방법이 폴라리스 오피스 프로그램을 삭제하는 수 밖에 없다는 것인데, 그런데 막상 삭제를 하려고 해도 백그라운드에서 관련된 작업이 실행 중이어서 삭제가 잘 안되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 폴라리스 오피스를 삭제하는 방법부터 우선 확인해보자.


참고로 폴라리스 오피스 앱 설치 후 웹브라우저 등 다른 곳에서도 계속 광고가 뜨고, PC가 느려지거나 먹통이 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아래 두 번째 타이틀에서 살펴보겠다.



1. 'Windows 설정' 창 열기



윈도우 하단바의 '시작' 버튼을 눌러 위 화면과 같이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제어판)'을 클릭한다.



2. '앱 및 기능' 창 열기



'Windows 설정' 창에서 위 화면과 같이 '' 메뉴를 클릭한다.



3. 삭제/제거하기



화면을 스크롤하여 쭉 내려서 Polaris Office를 찾아 '제거' 버튼을 눌러준다. 


이 때 백단에서 관련 작업이 실행되고 있지 않다면 아래와 같은 삭제 창이 열릴 것이고, 이 삭제 창에서 '삭제' 버튼을 눌러주면 삭제가 완료된다.




하지만 만약, 이렇게 삭제 창이 열리지 않고, 관련 작업이 실행되고 있어 삭제를 할 수 없다는 내용의 알림 창이 뜬다면 아래와 같이 먼저 해당 프로세스를 종료시켜 준 다음 삭제를 다시 진행해야 한다.



A. '작업관리자' 열기



윈도우 바탕화면에서 키보드의 'Ctrl' + 'Shift' + 'Esc' 세 개의 키를 동시에 눌러 '작업관리자' 창을 연 후, 위 캡처 화면과 같이 창 하단의 '자세히' 버튼을 클릭한다.



B. 작업 끝내기




작업 끝내기는 다음의 순서대로 진행한다.


(1) 우선 상단의 탭메뉴 중에서 '세부 정보' 메뉴를 클릭한다.


(2) 현재 실행 중인 작업들 중 '설명'에 'Polaris Office'로 표시된 작업을 선택한다. 참고로 필자의 경우는 이 작업의 이름이 'PViewManager'였다.


(3) 창 우측 하단의 '작업 끝내기' 버튼을 클릭한다.


(4) 작업관리자 확인 창에서 '프로세스 끝내기'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작업이 종료된다. 그리고 'Polaris Office'로 표시된 다른 작업들도 선택하여 다 종료시켜준다.


이렇게 관련된 작업들을 모두 종료시켜 준 후, 다시 위의 1번부터 3번까지 순서대로 삭제를 진행하면 프로그램이 문제 없이 삭제가 되고, 더 이상 폴라리스오피스 앱으로 인한 바탕화면 팝업 광고는 뜨지 않을 것이다.



관련 광고 프로그램 삭제


하지만, 만약 위와 같이 프로그램을 삭제했는데도 이상한 광고들이 계속 뜬다면 폴라리스 오피스 설치 당시 추가적인 광고 프로그램들이 함께 설치되었을 수 있다. 


이런 경우 웹브라우저나 다른 섹션에서도 광고가 계속 노출되고 심지어는 해당 광고 프로그램이 PC 리소스를 많이 잡아 먹어 PC를 느려지게 하거나 먹통이 되게 하는 현상도 발생한다고 한다.


다행히 필자가 본 포스트를 작성하는 날 폴라리스 오피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보니, 추가적인 광고 프로그램이 함께 설치되도록 구성되어 있지는 않았다. 아마도 이와 관련하여 사용자들의 클레임(claim)이 많았던 것으로 추측된다.


물론, 폴라리스 오피스가 아닌 다른 프로그램 설치 시 설치된 광고 프로그램일 수도 있겠지만, 우선 폴라리스 오피스 설치 후 관련 문제가 발생하였다면 혹시 아래와 같은 광고 프로그램들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지를 한 번 확인해보자.




현재까지 알려진 문제가 되는 광고 프로그램들은 다음과 같다.


* Desktop BCN Drivers

* Microsystem NTB Vision

* Redirect NWS 64bit

* BaconProgram

* NewWindowProgram



위 광고 프로그램들의 공통점은 'ACE Ent' 라는 회사가 만든 프로그램들이라는 것인데, 위 프로그램들 이외에도 이 회사가 만든 다른 광고 프로그램들도 있을 수 있으니, 게시자가 'ACE Ent' 라고 되어있는 프로그램을 모두 삭제하는 것이 좋겠다.


여담이지만, 이러한 광고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 자체가 나쁘다고 할 수는 없지만, 광고 프로그램을 잘 못 만들어 PC에 부담을 주도록 만들고 무조건 클릭을 유도하기 위해 만든 앱이라면 사용자들에게 욕을 먹어 마땅할 것이다.


참고로 광고 프로그램들을 삭제하는 방법은 본 포스트에서 소개한 폴라리스 오피스 프로그램을 삭제하는 방법과 동일하다. 즉, 제어판의 '앱 및 기능' 창에서 해당 앱을 선택한 후 '제거' 버튼을 눌러주면 된다.





이상으로 폴라리스 오피스 삭제 방법과 관련 광고 프로그램 삭제 방법에 대해서 살펴 보았다.


사실 이 앱은 국산 오피스 소프트웨어로는 드물게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고 있는 프로그램이기도 한만큼 앞으로도 더욱 발전하길 바라고 또 응원하겠지만, 제품 기획 못지 않게 수익모델 측면의 기획에서도 사용자 편의성과 효과성에 더욱 세심한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을 듯 하다.


이 글을 공유하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