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해 용원 맛집이라고 소문난 야끼족발 시켜먹어보니...

돼지 족발에는 젤라틴 성분이 풍부하여, 피부 미용과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이외에도 돼지고기 자체에 메티오닌이라는 아미노산 성분이 간 건강을 도와주므로, 알콜 해독과 숙취 예방에도 효과가 있어 술 안주의 측면에서도 훌륭하다.


그래서 족발은 전 국민적으로 사랑받는 국민음식 중 하나이며, 대표 야식 배달음식이기도 하지만, 족발집마다 맛 차이가 있다보니 누린내가 나는 족발이 와 젓가락도 대지 않고, 통째로 버리는 경우도 더러 있다.


따라서 족발집은 정말 맛이 검증된 곳에서 주문하는 것이 더욱 중요한데, 이번 포스트에서는 진해 용원동 인근에서 족발 맛집으로 소문 난 야끼족발 먹방 후기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으니, 진해 용원 인근에서 족발을 주문할 계획인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라겠다.



~★

Written by 행복을만드는전략가

독한 세상에서 행복을 만드는 전략과 정보




 Theme 

진해 용원 야끼족발 후기

야끼족발 용원점 메뉴 구성



족발! 하면 딱 떠오르는 두 가지 키워드가 있다. 바로 '야들야들'과 '쫄깃쫄깃'이다. 


더하여, 배달을 시키는 경우에는 족발과 궁합이 잘 맞는 푸짐한 스키다시(주변 안주들)도 은근히 기대하게 된다.


필자는 진해 용원동에 친한 지인이 있어, 한 번씩 집으로 놀러가서 술을 한잔씩 하곤 하는데, 그럴때마다 가장 자주 시키는 안주가 바로 이 족발이다.


그래서 이 근방 족발집 여러군데서 주문하여 먹어 봤는데, 그 중 앞에서 언급한 '야들야들'과 '쫄깃쫄깃', 그리고  푸짐하고 맛있는 스키다시들의 모든 조건을 가장 훌륭하게 만족시키는 집이 있었으니, 바로 오늘 소개할 야끼족발 용원점이다.


필자의 경우는 족발 누린내가 나는 것과 위생적으로 보이지 않는 것을 극도로 혐오하기 때문에, 새로운 족발집을 고를 때는 매우 신중하게 고르는 편인데, 이 매장은 오픈한지 한 달 정도 밖에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용원 족발집 중 배달의 민족 평점이 가장 높았고, 리뷰도 하나같이 맛에 대한 찬사 일색이라 큰 고민없이 시켜보았다.


특히, 백김치와 족발의 콜라보가 환상이라는 리뷰에, 군침이 폭발하여 주문을 해버렸다.



족발 스키다시


 

필자는 여러 메뉴 중 이 집의 대표 메뉴인 듯 보이는 '바베큐 족발'을 시켰는데, 도착해서 열어보니 이벤트 중이어서 더 그런 것도 있겠지만 위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엄청 푸짐했다.


특히 서비스로 더 준 것 같이 보이는 백김치는 족발을 먹는 내내 같이 먹어도 될 만큼 부족함이 없었는데, 거의 1/3에서 반 포기 정도는 되어보였다.


그리고 드디어 시식!


정말 야들야들, 쫄깃하면서 숯불향도 향긋하게 나는 것이 정말 일품이었다. 그리고 별미인 백김치와 주먹밥까지! 


그리고 포장도 깔끔허니 보기좋게 와서 믿음이 갔다.


다만, 막국수는 그냥 다른 족발집과 크게 다르지 않은 일반적인 맛이었고, 원래 비닐 커팅 칼과 비닐장갑을 챙겨주는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주문 시 오지 않아 살짝 당황스럽게 만든 점이 옥의 티였다.


그래서 정의감에 불타는 필자는 전화를 해서 비닐 커팅칼과 비닐장갑이 빠진 것 같다라고 얘기를 했는데, 여기 사장님이 정말 죄송하다면서 다음부터는 신경서서 챙기겠다고 약속을 하였다... 


아마도 주문이 밀리다 보니 바빠서 그런 것 같지만... 아무튼 다음에 시킬 때 또 빼먹는지 체크해 볼꺼라는!


참고로 이 집 대표 메뉴인 바베큐 족발의 경우 소짜가 28,000원이고 중짜가 33,000원이고, 대짜가 37,000원으로 다른 집과 비교하여 가격은 비슷한 듯 하다.


이외에도 직화 불족발, 보쌈과 같은 메뉴도 있으며, 방문포장 시 2천원을 할인해준다고 하니, 근처에 있는 경우 이를 활용하면 보다 알뜰하게 맛볼 수 있을 듯 하다.


위치와 메뉴판은 다음과 같다.





야끼족발 용원점 메뉴판



아.. 또 먹고 싶어진다 ;;

이 글을 공유하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