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보일러 95번 에러 해결법

추운날 보일러에 문제가 생기면 일단 당황스럽기 마련인데, 바로 오늘 필자에게 벌어진 일이다 ;;


오전까지 잘 돌아가던 작업실의 귀뚜라미보일러에 95번 에러코드가 뜨면서 경고등이 깜빡거리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필자도 보일러에 대해서는 문외한이지만 일단 기본적인건 확인해보자는 생각에 보일러 본체 전원도 껐다 켜보고, 어디가 얼어있거나 기름이나 물이 새는건 아닌지도 확인해보고 했는데 별다른 문제가 없어 보였다. 결국 AS 요청을 위해 귀뚜라미 서비스센터에 전화를 걸었다.



문제가 생기면 우선 기본적인 부분을 직접 확인해보는 것이 문제해결에 많은 도움이 되곤 한다.




# 서비스센터의 답변내용


귀뚜라미서비스센터는 95번 에러코드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하였다. 


1. 기계적인 결함일 가능성 보다는 단순히 급수가 원활하지 않아서일 가능성이 크다.


2. 우선 수도가 틀어져 있는지 확인해보고, 보일러에 누수가 있는지 확인해보라.


3. 수도가 틀어져 있더라도 일시적으로 급수가 원활하지 않을 수 있다. 우선 직접 급수통에 물을 채워줘봐라.


4. 그래도 문제가 계속 발생하면 다른 곳에서 누수가 있거나, 기계적인 결함일 가능성이 있다. 그 때 다시 AS신청을 해달라.


필자의 경우, 수도도 틀어져 있었고 보일러 근처 딱히 누수가 된 흔적도 없었다. 그래서 직접 급수통에 물을 채워주어야 하는데, 다행히 예전에 아버지가 하는걸 본 적이 있어서 기억을 더듬으면서 DIY(셀프수리)를 시도해보았다. 사실 이걸 뭐 DIY라고 하기는 힘들지만 ^^;;



# 보일러 급수통에 직접 물채우기


혹시 급수통에 물을 채우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를 참고하길 바란다.


1. 위쪽 수동급수구 구멍을 위로 향하게 돌려준다.



2. 이렇게 물병에 물을 담아 급수구에 부으면 급수구에 물이 채워진다.




필자의 경우 이렇게 급수통에 물을 채워주고 나니까 보일러가 우웅~ 하고 힘차게 정상작동하기 시작했다. 일단 한시름 놓았는데 당분간은 보일러에 95번 에러코드가 다시 뜨는지 예의 주시해야겠다. 


만약 다음에도 또 뜬다면 그 때는 기계적인 결함이 있거나, 집안 어디선가 누수가 되고 있다는 말인데, 그 때는 보일러 부품을 교체하거나 누수공사업체를 불러야 하는 빅 이벤트가 발생할지도 모르겠다 ;;; 


아무쪼록 95번 에러코드가 뜬 분들 모두 급수구에 물을 채우는 정도로 간단하게 문제가 해결 되었길 간절히 바라겠다.



Written by 행복을만드는전략가 _ 독한 세상에서 행복 만드는법.



이 글을 공유하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