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홈 의자 아테나 모델의 특징 및 장단점

지난 포스팅에서는 책상의자(or 학생의자, 컴퓨터의자, 공부의자) 선택 시 주의해야 할 사항들에 대하여 살펴보았는데, 의자는 생산성을 좌우하는 매우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니 만큼 선택 시 본인에게 꼭 맞는 제품인지 꼼꼼하게 확인하여야 하고, 특히 의자에 장시간 앉아 있거나, 허리나 등 부위에 통증이 있는 경우라면 더 신중하게 선택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한 바 있다. (이전 포스트는 아래 '관련글'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이어서 이번 포스팅부터는 필자가 직접 장시간 사용해 본 '마이홈 아테나', '한샘 샘스마트', '시디즈 탭플러스' 의자들에 대한 특징과 장단점 등을 소개해보고자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 중 우선 '마이홈 아테나' 의자에 대하여 소개해보도록 하겠다.


혹시 새 의자를 구매하고자 계획하고 있는 분들은 이전 포스트의 내용과 더불어 이들의 특징과 장단점도 함께 고려하여 본인에게 꼭 맞는 의자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겠다.



-------------------------------------------------

Written by 행복을만드는전략가

독한 세상에서 행복을 만드는 전략과 정보

-------------------------------------------------


 Theme 

'마이홈 아테나' 특징 및 장단점

※관련글 - 책상의자 구매 시 주의사항







'마이홈 의자' 라는 기업은 국내 의자 전문 제조기업로, 중소 의자 제조업체로는 드물게 국내 자체 생산을 하고 있으며, 요추 보호 라인을 주력 제품으로 하는 가성비 좋은 의자 브랜드로 최근 크게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특히 가격은 저렴하지만 제품 완성도에 신경을 쓰고 있는 점, 의자의 내구성과 안전성을 책임지는 핵심부품이라고 할 수 있는 중심봉을 시디즈나 듀오백 등의 선두업체들이 사용하는 다옴텍 중심봉을 사용하고 있는 점, 무료반품 정책AS가 원활한 점 등에서 소비자들에게 좋은 점수를 얻고 있다.


다만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비)가 높다는 것이지, 절대적인 품질 자체가 높다는 의미는 아니니, 다양한 편의 기능과 높은 품질의 의자를 원한다면 이 브랜드의 제품은 적절하지 않을 수 있다. 


따라서 사무용, 작업용, 학습용도와 같이 장시간 사용할 용도가 아니라, 하루 한 두시간 정도 잠시잠깐 컴퓨터를 하고 책을 보는 정도의 용도로 사용하기에 적합한 브랜드의 제품이라 할 수 있다. 닭 잡는데 소잡는 칼을 사용할 필요가 없는 것처럼 말이다.





필자의 경우는 2년 정도 전에 마이홈 의자 중 '아테나 모델'을 구매하여 최근까지도 필자의 메인 의자로 사용하여왔다. 지난 포스트에서도 소개하였듯이 필자가 허리를 삐끗하여 허리와 등 부위에 통증이 생기는 바람에 최근 필자의 메인 의자에서 제외되긴 했지만 그 전까지는 큰 불편함 없이 잘 사용했던 의자였다. 


특히 이 제품은 필자가 2년 전 처음 구매를 했을 때 크게 기대를 하지 않았던 제품이라 오히려 제품을 받았을 때 생각보다 제품의 포장 상태가 깔끔하고, 조립방식도 어렵지 않았으며, 조립이 딱 맞아 떨어졌던 점 등이 매우 인상적이어서 첫인상이 매우 좋았었다.


기능적인 측면에서도 기본적인 수준의 등판 틸팅기능(뒤로 젖혀지는 기능)과 좌판 높낮이 조절 기능 정도가 있어 무난하였으며, 전반적으로 기본기는 갖춘 의자로 평가할 수 있을 것 같다.


그 중 필자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앞으로 살짝 나온 둥근 원통 모양의 헤드레스트가 머리를 편하게 받쳐주어 작업 시에도 고개를 편하게 기댈 수 있었던 점이었는데, 어쩌면 이 부분은 지금 필자가 사용하고 있는 시디즈 의자보다 더 나을지도 모르겠다.


반면 단점으로 느껴졌던 부분은 지금 사용하고 있는 시디즈 의자의 경우는 엉덩이를 뒤로 밀착하고 등을 뒤로 살짝 기대도 엉덩이가 앞으로 미끄러지지 않고 바른 자세가 그대로 유지되는 반면, 마이홈 의자는 엉덩이가 앞쪽으로 미끄러져 내려와 자세가 흐트러지는 부분이었다. 


이 부분은 아마 좌판 표면 재질의 차이도 있겠지만 의자 전체의 구조적 차이도 있으리라 생각되고, 아무튼 이러한 점 때문이라도 장시간 앉아서 어떠한 작업을 하기에는 부적합한 측면이 있는 것 같다. 


그리고 2년 정도 사용한 현재 아래 사진과 같이 의자 표면이 갈라지는 문제도 있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마지막으로 마이홈 의자 제품의 전반적인 가격대는 3만원 ~ 10만원 정도 선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아테나 모델의 가격은 8만원 안팎으로 마이홈 의자의 제품라인 중에서는 프리미엄 급에 속하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이상으로 마이홈 의자의 아테나 모델에 대한 특징과 장단점에 대하여 살펴보았는데, 요약하자면 잠깐 앉아서 간단한 일을 볼 때 필요한 의자를 찾는 분들이라면 마이홈 의자 제품들은 가성비 측면에서 최적의 선택이 될 수 있고, 장시간 의자에 앉아있어야 하는 분들이나 허리나 등이 안 좋은 분들은 조금 비싸더라도 시디즈나 듀오백, 우리들체어 등과 같은 고급 브랜드 제품을 선택하는 편이 더 나을 것이라 생각된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이에 이어 한샘 샘스마트 제품에 대해서도 소개해보도록 하겠다.


이 글을 공유하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