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광고가 안뜨고 먹통될 때 해결법

한 때 국내 검색점유율 80%를 자랑하던 네이버가 최근 48% 선으로 떨어졌다는 소식이 들리지만, 그래도 주위에는 네이버를 시작페이지로 한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그러니만큼 말도 많고 탈도 많은 네이버인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터넷익스플로러(IE)'를 웹브라우저로 사용하는 경우 네이버를 열었을 때 한참 동안 광고가 뜨지 않으면서, 클릭, 검색 등 아무 것도 되지 않는 먹통상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자. 

(참고로 '크롬' 웹브라우저에서는 플래시가 차단되어 있기 때문에, 이미지광고만 뜨게 되므로 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





# 증상


아래와 같이 플래시광고가 안 뜨면서 클릭, 검색 등 아무 것도 안되는, 즉 네이버가 먹통이 되어 버리는 증상이다. 먹통 증상은 플래시광고가 재생될 때까지 수 십초에서 수 분까지 지속되기도 한다.

특히 바쁠 때는 상당히 스트레스 받게 되는데, 문제는 대부분 '플래시 플레이어'의 충돌 때문이나 시스템이 최적화되지 않아 컴퓨터나 인터넷이 느려졌기 때문일 수도 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선 '플래시 플레이어'의 충돌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의 해결방법을 알아보고, 그래도 해결이 안되는 경우 최적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 안내하겠다.




# 해결방법  - "ADOBE FLASH PLAYER" 재설치하기


해결방법은 어도비사의 '플래시 플레이어'를 제거 후 재설치하는 것이다. 

네이버에 문의하면 이 방법을 알려주는데, 주의할 점은 반드시 제거한 후 설치해야 한다는 점이다.

참고로 제거만 하더라도 먹통이 되는 문제는 해결된다. 다만, 이 경우 플래시 플레이어로 제작된 광고, 영상, 게임 등의 컨텐츠를 사용할 수 없으니, 관계없는 분들은 제거만 해도 무관하다.


1. 설치되어 있는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제거하기

제어판의 '프로그램제거또는변경' 창에서 'Adobe Flash Player 24 ActiveX' 를 선택하여 제거한다.

초심자의 경우는 아래의 순서대로 따라해보자.


(1-1) 제어판 창을 열어 [프로그램및기능] 버튼을 누른다.



(1-2) '프로그램제거또는변경' 창에서 'Adobe Flash Player 24 ActiveX' 를 선택하여 [제거] 버튼을 누른다.



(1-3) 아래의 '제거확인 창'이 뜨면 [제거] 버튼을 누른다.



(1-4) 제거가 완료되면 '제거완료 창'이 뜨는데, [완료]버튼을 누르면 된다.



2.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기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다운로드 받고 설치한다.


(2-1) 우선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 https://get.adobe.com/kr/flashplayer/


(2-2) 홈페이지에서 [지금설치]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 받고 설치한다. 만약 '구글 툴바' 설치를 원하지 않는다면 동그라미 부분의 체크박스에 체크를 해제한 후 [지금설치] 버튼을 누르자.



(2-3) 설치 창에서 그냥 [다음] 버튼을 누른다.



(2-4) 아래 [마침]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웹브라우저가 꺼졌다가 다시 켜지면서 설치가 완료된다. 



설치가 끝났으면 네이버 창을 열어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보자. (시스템 재부팅 후 확인하는 것이 조금 더 확실하다) 만약 해결되지 않았거나 이후 다시 같은 증상이 반복된다면 앞서 설명한대로 '플래시 플레이어'를 그냥 제거해 버리거나, 최적화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해보자.


다음글 - 컴퓨터나 인터넷이 느릴 때는 PC최적화프로그램을 활용하자



Written by 행복을만드는전략가 _ 독한 세상에서 행복 만드는 법.

이 글을 공유하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