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치료 가격과 치료방법 유의사항
- 생활정보/건강
- 2017. 6. 1. 17:55
지난 포스팅에서는 프롤로주사 치료의 특징과 장단점에 대하여 살펴 보았는데, 프롤로 치료는 흔히 인대강화치료 혹은 인대증식치료라고도 하며, 인대, 힘줄, 연골 같은 조직이 손상되었거나 약화되었을 때 효과적인 치료방법으로써 치료가 간단하고 부작용이 적어 최근 각광받고 있는 치료법이지만, 치료받는 시간과, 치료에 필요한 총 기간, 그리고 회복속도가 길다는 단점도 있다고 소개한 바 있다. (이전 포스트는 아래 '관련글'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이에 이어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프롤로치료의 가격과 치료방법 및 유의사항 등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으니, 치료계획이 있는 경우는 이번 시간의 내용도 함께 참고해보길 바란다.
--------------------------------------------------
Written by 행복을만드는전략가
독한 세상에서 행복을 만드는 전략과 정보
--------------------------------------------------
Theme
프롤로치료 가격과 치료방법 및 유의사항
※관련글 - 걷기 운동효과 완벽에 가깝다.
우선 프롤로치료를 받기 위해서는 의사의 정확한 진단이 필요한데, 이를 위하여 첫 방문 시에는 엑스레이 촬영 등의 검사를 통하여 진단을 받게 되고, 진단 결과 프롤로치료가 적합하다고 판단이 되면 아래의 과정으로 치료가 진행된다.
1. 통증유발점주사, 근육 내 자극요법, 수기치료 및 물리치료
본격적인 인대강화치료(프롤로테라피)를 받기에 앞서 긴장된 근육을 이완시켜 기능을 정상화 하고, 과민해진 신경을 안정화하기 위하여 '통증유발점주사, 근육 내 자극요법, 수기치료 및 물리치료' 라고 하는 치료를 선행하게 되는데, 이 과정은 한의원에서 약침을 맞고 물리치료를 받는 과정과 상당히 흡사하고, 치료받는 느낌 또한 한의원 치료와 매우 비슷하다.
보통 이 치료과정은 주에 1~2회씩 하여 총 6회 정도 한다고 하니, 1주일에 2회씩 열심히 치료를 받으면 3주 정도 소요가 되고, 시간이 없어 1주에 1회 치료를 받으면 6주가 소요된다. 또한 1회 치료에 치료시간만 40~50분 정도 걸리니 병원에 왔다 갔다하고 대기하고 하는 시간까지 합하여 어림 잡으면 1회 치료에 두어시간은 투자해야 된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필자도 역시 이 치료를 1회 받고나서 시간이 너무 많이 소요되고, 1주일에 2회씩 치료 받을 시간적 여유가 되질 않아 치료를 포기하였던만큼, 프롤로치료에 있어서 가장 큰 부담은 시간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이 치료과정의 치료비용은 1회 당 3만원대 정도이니, 6회 치료 기준으로 20만원 내외 정도 소요된다고 보면 되겠다. 참고로 필자의 경우는 1회 치료에 32,000원을 지불하였다.
2. 인대강화치료 (프롤로테라피)
위 1번의 치료과정이 끝나면 이제 본격적으로 프롤로주사 치료를 받게 되는데, 손상된 조직에 직접 고농도의 의료용 포도당 등을 주사하여 치료를 하는 방법이니만큼 주사가 어느 정도 깊숙히 들어가, 주사를 맞을 때 꽤 아프다고 한다.
또한 프롤로치료 역시 1회로 치료가 끝나는 것이 아니라, 1~2주 간격으로 총 6~8회 정도 시행해야 하고, 경과에 따라서는 추가적인 시행이 필요할 수도 있다고 하니 이 치료를 받기 위해서는 최소 6주가 소요된다. 그러니까 위 1번의 치료기간과 합치면 전체 치료기간은 아무리 짧게 잡아도 9주 이상이 소요된다고 생각하고 치료를 시작하여야 한다.
그리고 이와 더불어 프롤로치료의 가격도 꽤 부담스러운 편인데, 1회 치료에 20~30만원 정도 드니, 6회 치료에 소요되는 총비용이 1회 25만원으로 잡아도 6회면 150만원이고, 위 1번 치료과정의 비용과 합치면 170만원 정도가 소요된다. 만약 8회를 맞는다고 하면 220만원이 소요되니 꽤 부담스러운 가격이다.
다만 실비보험에 가입한 경우는, 보험에 따라 다르기는 하겠지만, 대부분의 소요비용을 보험사에 청구할 수 있을 것이니 가격부담 없이 치료를 받아볼 수 있을 것이다. 필자의 경우도 가입해 놓은 실비보험이 있어 비용적인 측면에서는 부담이 없다. 하지만 앞서 언급한 것처럼 시간적인 여유가 되지 않아 치료를 미루고 있다.
사실 이 외에도 필자가 치료를 미루고 있는 이유가 한 가지 더 있는데, 이전 포스트에서도 언급하였던 것처럼 회복속도가 느리다는 점 때문이다. 인대의 경우는 치료 시작 후 3~4주 뒤에야 10% 정도 증식이 시작되고 6개월이 지나서야 50% 정도 증식이 이루어지고, 그 후 2년이 지날 때가지 증식은 계속적으로 이루어진다고 한다.
바로 이 부분에서 드는 의심이 증식효과 중에서는 분명 자연치료 효과도 있을 것이기 때문에, 자연치료 효과가 어느 정도인지 확인해보기 위하여 조금 기다려보는 측면도 없지 않다. 실제로 필자의 경우 잘못된 자세나 생활습관 등의 교정과 운동 등의 수단들을 통하여 느리긴 하지만 조금씩 회복되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그래서 분명한 것은 필자가 언급한 잘못된 생활습관이나 자세의 교정 등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는 만성통증의 경우에는 다른 대안이 없으니 비용이 다소 부담스럽더라도 프롤로치료를 받는 것이 이런저런 기회비용을 따져 보아도 훨씬 현명한 선택이 될 것이고, 아직 이러한 시도를 해보지 않은 분들이라면 먼저 이러한 시도를 해본 후 치료를 받아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참고로 허리통증과 등통증, 즉 흉추염좌와 요추염좌가 있으신 분들은 아래 관련글도 참고해보길 바라겠다.
※관련글 - 등통증, 허리통증 주의사항 7가지
그리고 마지막으로 프롤로 치료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프롤로치료는 의사가 손상부위에 직접 약물을 주사하여 치료하는 방법이어서 담당의사의 역량과 경험이 중요하므로, 프롤로치료를 전문적으로 하는 경험이 많은 의사가 있는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것이라고 할 수 있으니, 꼭 이 점을 유념하도록 하자.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