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디즈 탭플러스 매쉬의자 장단점과 사용후기

지난 포스팅에서는 '허리나 등 부위에 통증이 있는 경우의 책상의자 선택 시 주의사항'과 '마이홈 의자 아테나 모델에 대한 특징과 장단점' 에 대하여 살펴보았다. (지난 포스트의 내용은 아래 '관련글'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이어서 이번 시간에는 필자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시디즈 탭플러스 매쉬의자에 대하여 소개해보도록 할텐데, 아마도 이 제품을 염두해두고 있는 분들이라면 장시간 의자에 앉아서 공부나 업무를 해야하거나, 허리나 등이 좋지 않아 가격이 조금 있더라도 괜찮은 의자를 찾고자 하는 분들일 것이며, 그러면서도 경제적인 부분까지도 동시에 고민하고 있는 분들일 것이다.


한편, 괜찮은 의자라는 것은 자신의 신체적 특징과 취향에 맞아 편안함을 느낄 수 있고, 올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어 집중력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도와주는 의자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본 포스팅에서는 이 제품이 본인에게 괜찮은 의자가 될 수 있을 것인지 여부를 판단하는데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본 제품의 장단점과 직접 사용해 본 소감에 대하여 여과 없이 소개해보도록 하겠으니, 학업성과와 생산성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의자를 선택하는데 있어 도움이 되길 바라겠다.



-------------------------------------------------

Written by 행복을만드는전략가

독한 세상에서 행복을 만드는 전략과 정보

-------------------------------------------------


 Theme 

시디즈 탭플러스 매쉬의자 장단점과 사용후기

※관련글 - 책상의자 선택 시 주의사항

※관련글 - 마이홈 의자 아테나 모델의 특징과 장단점

※관련글 - 에어콘 가스충전 등의 에어컨 관리 방법




제품의 전반적인 특징



탭플러스는 시디즈 제품 라인들 중에서도 보급형 라인에 해당되며, 탭플러스도 여러 가지 모델들이 있는데, 그 중 필자가 구매한 모델은 'TX200HF'이며, 이마트에서 144,000원에 구매하였다. 


이 제품이 보급형 라인이라고는 하지만 의자의 기본기에 충실하고 튼실하며, 군더더기 없는 유용한 기능들도 깔끔하게 동작하여 시디즈의 다른 고급형 라인의 제품들과 견주어도 기본기에서는 결코 빠지지 않는 제품이다.


그리고 탭플러스 제품의 각 모델 별 차이는 '팔걸이 조절 가능 여부', '헤드레스트 유무', '좌판 인조가족 여부' 정도이며 나머지 특징들이나 기능들은 모두 같다. 필자가 구매한 'TX200HF' 모델은 위 사진과 같이 헤드레스트가 있으며 인조가죽으로 된 좌판이다. 다만 팔걸이 조절 기능은 없다. 


팔걸이 조절 기능이 있는 모델은 이보다 4~5만원 가량 더 비싼데, 필자의 경우는 이 기능이 없어서 불편함을 느낀 적이 없고, 팔걸이 조절 기능이 꼭 필요한 경우 이외에는 단지 이 기능의 추가를 위해서 굳이 이 정도의 비용을 추가부담할 필요까지는 없다고 생각된다.


참고로 이 제품의 포장박스는 매우 커서 왠만한 대형 승용차가 아니면 차에 실리지 않을 수 있으니, 온라인으로 구매를 하는 것이 아닌 매장에서 직접 구매를 하는 경우는 이 점을 참고해야겠다. 필자의 경우는 박스를 뜯고 구성물을 꺼내 차에 먼저 싣고, 박스는 혹시라도 교환을 대비해서 접어서 집어 넣었다.


다만 이렇게 포장박스가 큰 이유는 좌판과 틸트매커니즘 등 핵심적인 부분의 조립을 미리 해 놓아서인데, 그 덕분에 조립은 편하게 할 수 있는 편이다. 





사용후기 및 제품의 장단점



이전 포스트에서도 소개하였지만 필자는 올 초에 발생한 허리와 등 부위 통증 때문에 최근 의자를 몇 번이나 바꾸었다. 그도 그럴것이 이전에 사용하던 의자에 앉아 있으면 통증 때문에 일에 집중이 되질 않았고, 30분 이상 앉아있기도 힘들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운동을 하면 조금 낫다가도 의자에만 앉으면 심해지는 것이 의심스러워, 의자를 바꿔보기 시작했는데, 결과적으로 이 시디즈 탭플러스 의자를 사용하고 나서는 근 6개월 가까이 필자를 괴롭혔던 허리와 등 통증이 확연하게 줄어들었고, 요즘에는 더 이상 의자에 앉는 것이 두렵지 않게 되었다.


아마도 이는 다음과 같은 요인들 덕분인 것으로 생각된다.



자세 흐트러짐 방지


필자가 사용한 이전의 의자들은 앉아있으면 자신도 모르게 자세가 흐트러져(엉덩이가 아래로 미끄러져) 허리와 등이 구부정하게 되었는데, 이 의자는 신기하게도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아 처음 앉은 그 자세를 그대로 유지할 수 있다. 이는 통증완화 뿐만 아니라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을 주는 요인인 듯 하다.



완만한 등판 각도


필자가 이전에 사용했던 의자들은 요추지지대가 있거나, 등받이 각도가 커(휘어진 정도가 커) 등 전체를 안정적으로 지지하지 못했는데, 이 제품은 등받이 각도가 완만하여 등의 대부분 부위를 지지해준다. 특히 좌판과 등받이 부분이 연결되어 있어 엉덩이에서부터 등의 상단부에 이르기까지 안정적으로 지지해준다.



적절한 강도의 싱크로나이즈드 틸팅


아주 자연스럽게 뒤로 젖혀지는 등판 틸팅 기능과, 등판이 좌판과 다른 각도로 기울어지는 싱크로나이즈드 틸팅 기능으로 등의 긴장상태를 완화시켜준다.



참고로 필자와 같이 허리나 등 부위에 통증이 있는 경우는 상단 타이틀 아래의 관련글 중 '책상의자 선택 시 주의사항'의 글도 함께 참고하길 바란다.





이외에 '헤드레스트 높이 및 각도 조절 기능', '등판의 각도를 3단계로 고정시킬 수 있는 스탭싱크 틸팅', '좌판 높낮이 조절 기능', '틸팅 강도 조절 기능', '짱짱하고 통풍성 좋은 등판 매쉬' 등 이 제품이 가진 기능들도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웠다.




위 사진은 위에서 언급한 각 기능들에 대한 사진이다. 오른쪽 세로 이미지는 스텝싱크 틸팅을 적용시킨 상황으로써, 이렇게 틸팅된 채(뒤로 기울어진 채)로 고정되어 있다.




다만 좌판의 길이가 짧아 키가 175cm 이상 되는 분들이나 다리가 긴 분들은 완전히 앉아 있다는 느낌보다는 걸터 앉아 있는 것처럼 불편한 느낌을 받는 경우가 있다고 하니 이런 경우는 직접 앉아본 후 좌판 길이가 본인에게 맞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겠다.


또한 필자가 선택한 제품의 경우는 새제품인데도 불구하고 아래 사진과 같이 제품 후면에 심한 스크래치가 나 있었는데, 사용하는데 불편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새제품에 이렇게 심한 스크래치가 나 있으니 기분이 유쾌하지는 않았다.


뭐 이런 문제를 가지고 교환을 하기에도 그렇고 해서 그냥 쓰고는 있지만, 시디즈가 진정한 고급형 의자 브랜드로 소비자들에게 인식되기 위해서는 이러한 세세한 부분까지 잘 챙겨야할 것 같다.





이상으로 시디즈 탭플러스 매쉬의자의 전반적인 특징과 장단점 및 사용후기에 대하여 살펴보았는데, 사실 의자는 직접 체험해보고 선택하는 것 이상 좋은 방법이 없는 만큼, 가까운 시디즈 매장이나, 백화점, 규모가 있는 이마트 등에서 본 내용을 참고하여 직접 체험해보고 선택하길 바라겠다.


실제로 필자도 이 제품을 구매할 때 이마트에 가서 전시된 의자에 10분 여간 앉아있어본 후 선택하였었다. (조금 뻘쭘하기는 했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