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무료 회의실/강의실/세미나실 대여, 공유 정보

중앙부처나 지방자치단체 또는 공공기관이 업무용으로 사용하고 있는 시설 중 유휴시설을 국민에게도 개방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가 있다.


바로 지난 달인 2018년 8월부터 시범사업을 실시하고 있는 '공공자원 개방ㆍ공유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회의실, 강의실 뿐만 아니라 정보화교육실, 강당, 다목적실, 주차장, 체육시설, 숙박시설 등의 다양한 공공시설들을 무료 또는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하여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소개해보도록 하겠으니, 이러한 시설을 저렴하게 이용해보고자 하는 분들은 본 정보를 참고해보길 바라겠다.



-----------------------------------------------------

Written by 행복을만드는전략가

독한 세상에서 행복을 만드는 전략과 정보

-----------------------------------------------------


 Theme 

공공자원 개방ㆍ공유 서비스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순서대로 따라해보자!


참고로 이 서비스는 현재 PC에서는 이용이 가능하지만, 모바일이나 앱에서는 지원이 안되는 듯 하다.




1.  홈페이지 접속


아래 '관련링크'를 클릭하여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관련링크] 정부24 홈페이지 바로가기



2.  공공자원 개방ㆍ공유 서비스 입장



홈페이지 상단 메뉴 중 '정부서비스'에 마우스를 올려 서브 메뉴들을 펼친 다음, 위 화면과 같이 그 중 '공공자원 개방ㆍ공유 서비스' 메뉴를 클릭한다.



3.  검색조건 설정



1)  조건설정 : 


어떤 지역에서 어떤 유형의 시설을 사용할 것인지 선택한다. '지역'을 선택하지 않고, '위치'에서 특정 구를 입력하여 검색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위 화면처럼 '지역'을 선택하지 않고, '위치'에서 '구로구'를 입력하여 검색을 하면 아래 구로구 내에 있는 해당 공공시설들이 표시된다.


2)  검색 :


검색조건을 설정한 후 이 '검색'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테이블에 해당 결과가 표시된다.




4.  결과보기



결과 테이블에서는 해당 시설의 '지역'과 '위치', '시설유형', '수용인원', '운영시간', '사용료', '연락처'가 표시되며, 이 중 각 '위치'를 클릭하면 위 화면과 같이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제 그 중 가까운 곳을 선택하여 해당 연락처로 대여 문의를 해보면 되겠다.


참고로 '경기도 시흥시'와 '전라북도 전주시', '경상남도 김해시'의 경우는 아래의 사이트에서 바로 예약이 가능하다고 한다.


*  경기도 시흥시 자원공유 : http://share.siheung.go.kr

*  전라북도 전주시 자원공유 : http://share.jeonju.go.kr

*  경상남도 김해시 자원공유 : http://yes.gimhae.go.kr




이상으로 전국 무료 회의실/강의실/세미나실 등의 시설을 대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소개해보았다.


여담이지만 인생이나 사업의 기반을 다지는데 있어 중요한 노하우 중 하나가 바로 정부의 정책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아닌가한다.


그러니 혹시 현재까지 이러한 정부정책에 관심이 적었던 분들은 지금부터라도 적극적으로 관심을 갖고 활용해보길 바라겠다. 이외에도 당연히 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부 정책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이 글을 공유하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