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계올림픽 스포츠 종목 무료체험관 정보

이제 우리나라도 동계스포츠의 저변과 종목의 다양성이 꽤 넓어진 듯 하다.


동계올림픽에서도 쇼트트랙 이외에 스피드 스케이팅, 피겨 스케이팅, 스켈레톤 등 메달 획득 종목이 다양해지고 있고, 컬링 등 비인기종목으로만 여겨지던 종목들의 대중적인 인기도 꽤 뜨겁다.


그리고 일상에서도 동계스포츠의 다양한 종목들을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들이 많아져, 동계스포츠의 저변을 넓히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는데, 그 중 국립부산과학관에서는 2017년 12월 22일부터 2018년 5월 13일까지 평창 동계올림픽 기념 동계스포츠 가상체험존을 설치하고 무료 입장 및 체험(일부 종목은 유료)을 제공하고 있어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필자 역시 얼마 전 아이들을 데리고 이 곳을 방문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왔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립부산과학관의 동계스포츠 가상체험존의 다양한 체험시설들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으니,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을 찾는 분들은 본 정보를 참고해보길 바라겠다.



-----------------------------------------------------

Written by 행복을만드는전략가

독한 세상에서 행복을 만드는 전략과 정보

-----------------------------------------------------


 Theme 

올림픽 동계스포츠 종목 무료체험관 정보




국립부산과학관의 동계스포츠 가상체험존은 1층 동계스포츠과학 특별전시관 내에 위치하고 있고, 동계스포츠 과학 특별전시관은 다음과 같은 테마와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었다.


▶ 평창 동계올림픽 소개 

- 동계올림픽 및 ICT(Information & Communication Technology)올림픽 소개


 겨울과 눈 

- 스노우 하우스, 빙벽 등반, 이글루 쌓기


 동계스포츠과학

- 균형잡기, 스키활강, 장비 속 과학


 미디어 체험 

- 동계스포츠 영상, 나도 올림픽 선수, 힘내라 대한민국


 동계스포츠 체험

- 무료체험: 컬링, 아이스하키, 피겨스케이팅

- 유료체험: 스키점프, 스노우보드, 스키, 봅슬레이


그리고 서두에서도 언급한 바와 같이 전시 기간은 2018년 5월 13일까지이며, 입장은 무료이다. 다만 필자의 생각으로는 전시 기간이 끝나더라도 체험 장비들을 방치해둘 수는 없으니 또 다른 곳으로 옮겨 계속 서비스를 제공할 듯 하다.



빙벽 등반 체험 (무료)


우선 동계스포츠 과학 특별전시관에 들어가면 가장 먼저 빙벽 등반 체험존이 보이는데, 밑바닥 에는 두꺼운 매트가 깔려져 있어 아이들이 안심하고 오를 수 있도록 되어 있었다.


인공 눈 체험 (무료)


그리고 그 옆으로는 인공 눈을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 


부산을 비롯한 남쪽 지방에서는 눈 구경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이 곳도 아이들에게 인기가 좋았다. 인공 눈을 맞아도 보고, 만져도 보고, 필자의 첫 째 호호는 여기서 10분 동안이나 눈을 만지며 놀았다는 ^^;; 


컬링 체험 (무료)


인공 눈 체험장 옆에는 컬링 체험공간이 있었다.


참고로 컬링은 정 중앙에 가깝게 놓인 돌을 기준으로 점수가 매겨지기 때문에, 상대 팀보다 더 정 중앙에 스톤을 위치시키도록 하는 것이 포인트인데, 휴일 같은 경우는 사람들이 뒤에서 기다리고 있어 오래 해볼 수는 없었다. 제대로 즐기려면 주중에 가는 것이 좋을 듯 하다.


아이스하키 체험 (무료)

아이스하키 체험시설은 두 종류가 있었다.



그 중 하나는 실제 아이스 하키 스틱(stick)으로 퍽(puck)을 쳐서 골문 안에 넣어보는 체험이었는데, 요령이라면 골프처럼 때리는 느낌으로 치면 잘 안나가고, 스틱으로 퍽을 붙여서 민다는 느낌으로 하면 퍽이 강하게 밀려 나간다.


이 체험 역시 사람들이 줄을 꽤 서 있었는데, 정해진 체험시간이 없으므로 눈치껏 10번 정도 하고 내려오면 된다.




다른 하나는 위 영상처럼 아이스하키 골키퍼가 되어보는 체험인데, 바닥에 그려진 네모 칸 안에서 행동을 취하면 화면 내의 골키퍼가 그 사람의 행동대로 움직였다. 


그리고 화면 상으로는 퍽이 날아올 위치에 노란색 원이 표시 되며, 이를 막으면  별 모양으로 바뀌고, 막지 못하면 퍽이 그냥 지나가 버린다.


호호는 이 체험이 재미있었는지, 끝나면 다시 뒤로 가서 줄서고, 줄서고해서 한 30분 동안 이것만 한 것 같다 ^^;;


 피겨 스케이틴 체험 (무료)


이외에 아이스하키 골키퍼 체험 게임처럼 피겨 스케이팅도 모션캡처 방식으로 체험해볼 수 있는 게임이 있었다.



스노보드 체험 (유료)


VR(Virtual Reality) 헤드셋을 착용하고 스노우보드에 올라타면 화면의 상황에 맞게 보드가 움직이고 흔들리는 가상현실 스노보드 체험으로 체험가격은 1천원으로 매우 저렴하였으며, 아이들에게 인기가 매우 많아 이거 타는데만 20분 정도 줄을 서야할 정도였다.


다만, 키가 130cm 이상 되어야 탑승이 가능하여 호호는 탑승하지 못했는데, 이 날 호호는 이게 못내 아쉬웠는지 키가 크면 꼭 다시 오자고 필자에게 몇 번이나 다짐을 받을 정도로 많이 아쉬워했다.


참고로 몸무게 제한도 있어 80kg 이상은 탑승하지 못한다.


봅슬레이 체험 (유료)


이 체험 역시 VR기기를 착용하고, 봅슬레이 모형 장비에 탑승하여 봅슬레이를 가상 체험 해보는 방식이었으며, 스노보드 체험과 마찬가지로 가격이 1천원으로 매우 저렴하여 아이들에게 인기가 좋았다.


이 체험 역시 키 130cm 미만, 몸무게 80kg 이상자는 탑승 제한이 있었다.


스크린 스키 (유료)


예전에 오락실에서도 많이 볼 수 있었던 체험용 시뮬레이션 스키 게임과 유사하지만, 스크린의 규모와 조작 및 움직임의 정밀도 측면에서 압도적이었으며, 이 체험 역시 2천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한 번 타려면 20분 이상 기다려야 했다.


스키 체험 역시 키 130cm 미만, 몸무게 80kg 이상자는 탑승 제한이 있었다.


 스키 점프 체험 (유료)


압도적인 스릴감의 스키 점프를 체험해볼 수 있는 장치로, VR기기와 안전 로프 등의 장치로 가상 체험을 해볼 수 있으며, 가격도 3천원으로 저렴한 편이었다. 다만 체험시간은 가장 짧은 편이다.


이 체험 역시 키 130cm 미만, 몸무게 80kg 이상자는 탑승 제한이 있었다.





이상으로 국립부산과학관의 동계스포츠 가상체험존의 체험시설들에 대한 정보들을 소개해보았는데, 무료로 아이들과 이렇게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으면서 동계스포츠에 대한 체험까지 해보게 할 수 있으니, 아직 동계스포츠 체험을 해보지 않은 분들이라면 이번 기회에 아이들과 함께 꼭 한 번 가보길 바라겠다.


이 글을 공유하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