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앱에 애드센스 광고 넣어 카카오톡 유입에도 수익 내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거들 중 반응형 스킨을 사용하는 분들은 애드센스 광고를 설정할 때 대개 플러그인 메뉴에서 '구글 애드센스(반응형)' 플러그인을 활성화하여 광고를 삽입하는 경우가 많다.


필자 역시도 반응형 스킨을 사용하고 있고, 이 플러그인을 이용하여 애드센스 광고를 세팅하였는데, 문제는 이렇게만 세팅하는 경우 모바일 웹에서는 광고가 노출되지만, 티스토리 앱을 포함한 모바일 앱에서는 광고가 노출되지 않는다는 점이다.


물론 대개는 티스토리 앱으로부터의 방문자수가 유의미하지 않아, 여기까지 신경쓸 필요가 없기는 하지만, 카카오톡으로부터는 가끔씩 많은 수의 방문자가 유입되기도 하기 때문에 이왕이면 모바일 앱에서도 광고가 노출되도록 세팅해놓는 것이 좋다.


하여 이번 포스팅에서는 티스토리 앱을 비롯한 모바일 앱에서도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공유해보도록 하겠으니, 아직 이 세팅을 하지 않은 티스토리 블로거 여러분들은 본 정보를 참고해보길 바라겠다.



----------------------------------------------------

Written by 행복을만드는전략가

독한 세상에서 행복을 만드는 전략과 정보

----------------------------------------------------



 Theme 

티스토리 앱에 광고 넣기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다음과 같이 따라해보자!



1.  플러그인 페이지로 입장



위 캡쳐화면처럼 관리자 좌측 메뉴 중 '플러그인' 메뉴를 클릭하여 플러그인 관리페이지를 오픈시킨 후, 여러 플러그인들 중에서 '구글 애드센스(모바일)' 플러그인을 클릭한다.


참고로 '구글 애드센스(반응형)'을 설정해 놓았다고 해도 무방하다.




2.  구글애드센스 (모바일) 플러그인 설정



'구글 애드센스(모바일)' 플러그인을 열면 위와 같은 레이어 창이 열리는데, 이 창에서 본문에 직접 삽입한 광고의 노출 여부와, 광고 형태를 선택해준다.


참고로 위 그림에서 본문에 직접 삽입한 광고를 모바일에서 '사용합니다.' 라고 설정하는 경우, 본문 중간에 삽입한 애드센스 광고가 모바일 앱에서도 출력되며, 만약, 사용을 하지 않는다고 설정을 하더라도 모바일 앱에서만 출력이 되지 않는 것이지, 기존 PC웹과 모바일웹에서는 정상 출력된다.


또한 광고 형태는 ①상단에 하나, ②하단에 하나, 상단과 하단에 각각 하나씩 설정하는 형태가 있는데, 3번이 광고효과 측면에서는 가장 유리하니, 별 다른 이유가 없는 경우 3번을 선택하면 된다.




3번을 선택하면 위 화면과 같이 두 개의 광고코드를 넣을 수 있는 입력란이 표시되고, 광고코드를 넣으면 '적용' 버튼이 활성화 되는데, 두 개의 입력란에 모두 광고코드를 삽입한 후 '적용' 버튼을 클릭하면 모바일 앱에서도 광고가 출력되기 시작한다.


이 때 주의할 점은 광고의 크기가 '320x50', '320x100', '300x250'으로 정해져 있다는 점이다. 


따라서 기존에 반응형으로 생성된 광고코드를 그대로 집어 넣어서는 안되고, 애드센스 광고 생성 시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 선택 후 광고 크기를 '가로 배너'나 '직사각형 배너' 중에서 위에 해당하는 사이즈로 설정한 후 광고를 생성해야 한다.



3.  확인하기



자! 설정이 끝났으면 티스토리 앱으로 들어가서 자신의 블로그 포스트 중 아무글이나 선택하여 위와 같이 광고가 잘 출력되는지 확인해보자.


만약, 새로 생성한 광고라면 광고 영역은 잡혀져 있지만 광고가 출력되는데는 수시간 내지 하루 정도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니 참고하자.




여담이지만 필자의 글도 예전에 카카오톡 채널에 노출되어 이틀 동안 거의 15,000명 정도의 방문자가 유입된 적이 있었다. 그런데 그 때는 아쉽게도 티스토리 앱에 광고를 노출시키는 방법을 몰라 방문자가 광고수익으로 연결되지 않았었다. 즉, 앙꼬 빠진 찐빵을 맛 본 셈이다.


그러니 여러분들은 앙꼬가 가득찬 찐빵을 맛볼 수 있도록 본 정보를 참고하여 미리 설정해 놓는 것이 좋겠다. 그리고 자신의 글이 카카오톡에 노출되는 즐거운 상상도 같이 해보자 ^^


이 글을 공유하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