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면증에 좋은 차 대추물의 실제 불면증치료 효과는?

안 겪어본 사람들은 불면증을 가벼운 증세 정도로 생각하기 쉽지만, 이 질환 만큼 느리면서도 철저하게 사람을 고문시켜 정신을 피폐하게 만드는 질환도 없을 것이다.


그리고 더욱 문제인 것은 2012년부터 2016년도까지 질병코드 F510과 G470의 불면증으로 정신과 진료를 받은 불면증 환자들의 수가 40만명 수준에서 54만명 수준으로 34% 이상으로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다는 점인데, 보험 가입, 기타 사회적 문제 등으로 정신과 진료를 회피하거나 미루고 있는 사람들의 수를 합친다면 실제 불면증 환자의 인구와 그 증가수는 더욱 가파를 것이다.


사실 필자의 어머니 역시 극심한 불면증 때문에 십수년간 수면유도제를 아침, 저녁으로 복용하고 계시며, 약에 의존하지 않으면 잠을 이룰 수 없는 악성 불면증 환자이다.


그래서 그간 불면증에 좋다는 음식들도 이것저것 해서 먹어보고, 그 과정에서 수면유도제의 부작용 때문에 약도 끊어보려고 많이 노력하셨다지만 결국 약은 끊지 못하고, 대신 건대추를 달인 대추차(대추물)을 10년째 자기 전 약과 함께 드시고 계신다.


하여 이번 포스팅에서는 불면증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 차인 대추물의 실제 불면증 치료 효과와 어머니의 이런저런 경험에 대해서도 공유해보도록 하겠으니, 불면증으로 고생하고 있는 분들은 본 정보를 참고해보길 바라겠다.



~

Written by 행복을만드는전략가

독한 세상에서 행복을 만드는 전략과 정보



 Theme 

대추물의 불면증 치료효과


대추, 생강 달인 물



서두에서도 언급한 바와 같이 필자의 어머니는 수면유도제가 없으면 잠을 이룰 수 없을 만큼 증세가 깊고, 의존성도 심한 상태이다.


사실 어머니도 이러한 수면유도제를 끊기 위해서 노력을 안해본건 아니시라고 한다.


수면유도제를 오래 복용하는 경우 치매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는 등 부작용도 커서, 어머니는 이 약을 끊기 위해서 두어번을 보름에서 수개월까지 약을 안 먹고 버텨보셨다고도 하는데, 결국에는 잠을 너무 못자서 정신을 잃을 정도가 되자 더는 견딜 수 없어서 이제는 아예 약을 끊을 생각도 안하신다.


그런데 사실 수면유도제 효과라고 해봤자 정상인들처럼 6시간 이상을 푹 잘 수 있는 정도도 아니다. 사람마다 다를 수 있겠지만 어머니의 경우는 수면유도제로 보통 4시간 정도를 잘 수 있다고 한다.


다만, 불면증에 좋다는 음식들을 이것저것 해 먹어보다가, 그나마 건대추를 달인 대추물의 효과가 가장 좋아 현재까지 10년 가까이 잠자리에 들기 30분 전 쯤에 대추물을 반 잔 정도 마시고 잠자리에 드시는데, 그래도 이 대추물 덕분에 - 정확하게는 대추와 생강을 넣고 달인 물이다 - 수면시간이 4시간에서 5시간 정도로 한 시간 늘었다고 한다.


참고로 대추의 성분과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는 위의 '관련글'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물론, 수면유도제를 끊어보기 위하여 약은 복용하지 않고, 대추물만 마시고 잠을 청해본 적도 있다고 하시는데, 이 경우는 별로 효과가 없으셨다고 한다.


이는 아마도 어머니가 이미 약에 대한 의존성이 매우 높았던 상태였기 때문에 그런 것일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 만큼, 혹시 심한 불면증 때문에 수면유도제라도 복용해보려고 하는 분들은 이러한 수면유도제의 의존성에 크게 주의를 해야 할 것 같다. 




따라서 불면증이 심한 경우는 처음부터 약에 의존하려고 하지 말고, 우선 필자의 어머니처럼 대추와 생강을 넣고 달인 대추물을 먼저 복용해보는 등의 다른 노력을 충분히 해보는 것이 좋겠고, 필자가 검색해보니 최근에는 의존성을 줄인 약물도 개발되었다고 하는 만큼 약물을 선택할 때도 이러한 점을 꼼꼼하게 따져 보는 것이 좋겠다.


또한 수면유도제를 처방 받으면 보험 가입 상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실제로 어머니의 경우는 이 수면유도제를 드시고 있다는 이유만으로 어떠한 보험에도 가입할 수 없었다. 다행히 최근 유병자 보험이 출시되어 여기에 가입하긴 했지만 일반 보험에 비하여 보험료도 비싸고 보장도 낮은 단점이 있다. 그래도 없는 것 보다는 훨씬 낫지만...


아무튼 그래도 어머니의 경우는 이 대추물 때문에 수면시간이 한 시간 정도 더 늘었고, 시간도 시간이지만 수면의 질도 좋아졌다고 하니, 대추가 불면증에 좋은 음식이라는 것은 확실한 듯 하다.


아마도 심각한 불면증이 아니라 경미한 경우나 초기의 경우는 대추물만으로도 충분한 불면증 치료효과를 기대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대추생강차


<어머니가 직접 달인 대추+생강물이다>



이상으로 불면증에 좋은 차로 알려져 있는 대추물의 실제 불면증 치료 효과와 어머니의 경험담 등을 공유해보았는데, 사실 불면증은 스트레스 등의 정신적인 측면이 강한 만큼 평소에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조금은 둥글둥글, 그리고 여유를 가지고 살아가는 것도 중요하지 않을까 싶다.


다음 시간에는 필자의 어머니가 대추와 생강으로 대추물(대추차)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도 한 번 공유해보도록 하겠다.

이 글을 공유하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