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마사지기(눈안마기) 효과와 주의사항/부작용 정보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는 현대인들은 늘 눈이 피로하다.


지난 번 녹내장과 관련된 정보를 포스팅할 때도 소개했지만, 실명에 이를 수 있으며 아직 치료법이 개발되지 않은 치명적인 안과질환인 녹내장이 더 이상 노인성질환이 아니며, 최근 5년간 20~30대 녹내장 환자도 16% 가량 증가했음을 볼 때 이제는 더 이상 나이가 젊다고 눈 건강을 자신할 수만은 없다.


그래서 요즘은 눈 건강을 위한 지압법이나 눈 온찜질 방법 등이 TV 프로그램 등에서 많이 소개가 되고, 이와 함께 이러한 눈 지압이나 온찜질을 대신해주는 눈마사지기(눈 안마기)도 함께 인기를 얻고 있다. 


다만, 자신의 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구매하는 기기인만큼 어떠한 효과가 있는지, 혹시 부작용은 없는지, 자신의 눈 상태와 잘 맞는 기기인지를 충분히 검토해보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여 이번 포스팅에서는 눈마사지기의 효과, 주의사항/부작용 등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으니, 이 기기의 구매를 고려하고 있는 분들은 본 정보를 참고해보길 바라겠다.



----------------------------------------------------

Written by 행복을만드는전략가

독한 세상에서 행복을 만드는 전략과 정보

----------------------------------------------------


 Theme 

눈마사지기 효과와 주의사항




기기의 효과


기본적으로 눈의 지압눈의 피로를 풀어주기 위함이고, 온찜질은 눈을 촉촉하게 만들어 안구건조증을 완화시키기 위함이다.


특히 온찜질은 눈꺼풀에 위치한 '마이봄샘(meibomian gland)'이라는 기관이 밸런스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마이봄샘'은 눈물의 기름층을 분비하는 역할을 하는 기관인데, 노폐물이 쌓이게 되면 기름이 굳으며 입구가 막히기 쉽다고 한다. 이 때 온찜질을 해주면 노폐물이 녹으면서 막힌 곳이 뚫리게 되며 눈을 촉촉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다만, 많은 사람들이 오해하고 있는 부분이 이렇게 지압을 하거나 온찜질을 하면 시력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생각하는 점이다.


그러나 안과 전문가들의 의견에 의하면 "의학적으로 시력은 자연스럽게 회복할 수 없다."는 것이 정설이라고 한다. 


왜냐하면 시력이 나빠졌다는 것은 일반적으로 근시가 진행됐음을 의미하는데, 근시란 안구가 구조적으로 변형되어 시력이 떨어지는 현상으로 이를 단순한 지압이나 찜질만으로 개선한다는 것은 과학적 근거가 없다는 것이다.


따라서 눈마사지기 혹은 눈안마기라고 불리는 기기들의 효과는 눈의 피로감 개선과 온찜질 기능이 있는 것은 안구건조증 완화에 도움을 주는 정도의 효과라고 볼 수 있겠다.



주의사항과 부작용


이 기기는 다음과 같은 증상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부적절할 수 있으며, 꼭 사용을 하고자 하는 경우는 의사와의 상담을 통하여 사용하여야만 한다.


1)  안과질환 또는 안과수술을 받은 자

2)  녹내장이나 백내장, 망막분리 질환이 있는 자

3)  심각한 장애나 상처가 있는 자나 치료 중인 자.

4)  통증이 심한 환자

5)  심장병 환자

6)  임산부나 노약자, 영유아

7)  피부질환이나 알레르기가 있는 자

8)  안면부위 성형수술을 받은 자

9)  암, 고혈압, 저혈압, 당뇨 등 지병이 있는 자

10)  심장박동조율기 또는 신체에 전자의학 장비를 착용한 자



특히, 1번과 2번의 안과질환이 있는 경우는 더욱 조심해야겠고, 녹내장의 경우는 잘못 사용하면 실명에까지 이를 수 있는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으니 가급적 이 기기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겠다.


실제 필자가 사용해보니 안구 부위는 최대한 낮은 강도로 마사지를 하긴 하지만, 녹내장 환자의 경우 어떠한 형태든 안구에 압력을 가하는 것은 좋지 않으니 사용을 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겠다.


또한 당연히 렌즈를 착용한 상태에서는 이 기기를 사용해서는 안되겠고, 착용한 상태에서는 시야가 막히므로 이동 중에 이용해서는 안되겠다. 그리고 한 기기를 여러 사람이 사용하는 경우는 유행성결막염 등과 같은 감염에 주의해야겠다.




<코지마 눈마사지기의 설명서 중 주의사항>



이상으로 눈 마사지기(눈 안마기)의 효과와 주의사항/부작용 등에 대하여 살펴보았다. 다음 시간에는 이에 이어서 코지마 제품을 사용해본 느낌과 장단점, 작동모습 등에 대해서도 소개해보도록 하겠으니 혹시 눈마사지기를 구매하고자 하는 분들은 다음 시간의 정보도 함께 참고해보길 바라겠다.


이 글을 공유하기

Designed by JB FACTORY